카카오모먼트, 매출 껑~충!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1.24
조회수 12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송선영 마케터입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 진행하시면서 효율이 나지 않은 분들을 위해 광고 효율을 높이는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픽셀 및 데이터 최적화
1. 모든 이벤트 항목 추가: 픽셀 & SDK를 통해 모든 이벤트 항목을 수집하여 타겟팅 옵션을 최적화
2. 모수 확인: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을 위해 최근 30일 구매 식별자가 전체 식별자 대비 40% 이하인지 확인 필요
3. MAT 연동: 앱 광고의 경우, All postback을 설정하여 모든 유입 경로의 사용자 데이터 수집이 필요
타겟팅 전략
1.내 데이터 활용: 광고반응타겟, 픽셀 & SDK, 카카오 사용자, 고객파일 등 다양한 내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교한 타겟팅
2.유사타겟 활용: 기존 고객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잠재 고객을 발굴 필요
3. 카카오 데이터 활용: 키워드 타겟팅을 통해 관심사에 맞는 사용자를 타겟팅
운영 전략
1. 톡채널 전환 메시지 연동: 알림톡을 통해 발송되는 정보를 데이터로 활용하여 더 풍부한 타겟팅
2.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최적화: 광고 성과를 주기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타겟팅과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최적화
3.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테스트: 여러 버전의 광고 소재를 테스트하여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와 비주얼을 서치
카카오모먼트 광고는 다양한 데이터와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한다면,
높은 광고 효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하시거나 계정 분석을 원하시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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