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광고가 궁금하니?
안녕하세요 저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1팀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제목에 나와 있는 것처럼 오늘은 틱톡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전과 달리 틱톡은 기존 젊은 층 중심에서 30대, 40대 사용자들의 유입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기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틱톡 광고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높은 간접 전환율
영상 형식의 광고로 사용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각인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2. 저렴한 광고 비용
CPM(1000회 노출당 비용) 비딩이 매우 저렴하고 CPC(클릭당 비용)로 바꿔도 비교적 매우 저렴한 플랫폼입니다.
3.다양한 광고 형태
인피드 광고, 탑뷰 광고, 해시태그 챌린지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브랜드의 목표에 맞는 캠페인 진행이 가능합니다.
4. 퍼널 전략
여러 판매 처널과 연계하여 퍼널을 진행하면 간접 전환의 비율을 크게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높은 사용자 참여도
틱톡의 짧은 동영상 형식은 사용자들의 관심을 쉽게 끌 수 있습니다.
6. 정확한 타겟팅
틱톡은 약 11가지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하는 고객층에 타겟을 걸어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몇 가지의 장점들이 있지만 주요 장점 위주로 말씀드렸습니다.
틱톡 광고는 직접적인 ROAS(광고비 대비 매출)이 높지 않을 수 있지만,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간접 전환에는 큰 효과가 있는 플랫폼입니다.
더 나아가 틱톡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그럼 지금까지 송선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