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최대화(피맥스) 캠페인으로 전환 올리기

작성자 송선영
작성일 2025.03.14
조회수 6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마케터 송선영입니다. 


우리 기업에 맞는 광고를 찾는 데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 설명드릴 구글 광고 캠페인 중 실적최대화(Pmax)광고를 보고 기업에 맞을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구글 실적최대화 (Pmax) 광고 캠페인이란 ?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AI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자동화된 광고 캠페인 유형입니다 

하나의 캠페인으로 구글의 다양한 채널에 모두 노출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지메일, 지도 등 여러 구글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업은 목표(전환증가, 리드 등) 을 설정하고, 구글 AI가 실시간으로 예산, 자동 입찰전략, 광고 소재 등을 최적화 하는 캠페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점 


1. 도달범위

하나의 캠페인으로 구글 전 채널에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2. 자동 최적화

머신러닝을 통해 실시간으로 입찰과 예산을 조정하며 전환율을 높입니다. 


3. 추가 전환

유사한 전환당 비용으로 구글에서 추가 전환 확보를 도와 줍니다. 


단점


1. 초기 학습 기간 필요

머신러닝이 데이터를 학습하는 초기 단계에서는 성과가 낮거나 비용이 높아질 수 있어, 예산이 적거나 기간이 짧으시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자동화 

자동화 된 시스템이라 세부적인 타겟팅 및 배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제한된 키워드

검색 캠페인과 달리 전환에 기여한 키워드나 구체적인 검색어 데이터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캠페인은 어떤 기업에 적합한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대규모 기업 및 다목적 마케팅 목표를 가진 기업

다양한 채널에서 여러 마케팅 목표(브랜드 인지도, 전환 등)를 동시에 달성하려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2. 전환 중심의 캠페인을 운영하려는 기업

클릭이나 노출보다 실제 구매나 리드 생성 등 전환율을 중시하는 기업에게 적합합니다. 


3. 다양한 제품/서비스 보유한 기업

여러 제품군을 단일 캠페인에서 관린하고자 하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실적최대화 캠페인은 구글의 모든 네트워크에서 가장 전환율이 높은 타겟들과 네트워크에 예산을 최적화 하기 때문에 전환율을 높이는데

아주 매력적인 캠페인이지만 모든 비즈니스에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기업의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 궁금하신 부분이나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아래 번호로 문의해 주시면 1:1 무료 컨설팅을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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