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검색, 키워드 제한의 진실!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27
조회수 49

진짜 브랜드인데,

왜 등록이 안 되죠?

- 네이버 브랜드검색에서 보통명사가 막히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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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로 일하다 보면 종종 이런 상황과 마주하게 됩니다.



분명히 법적으로 상표 등록도 되어 있고, 쇼핑몰도 운영 중이며,

SNS 채널 또한 잘 돌아가는 진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 브랜드 광고검색을 등록하려다 보면

브랜드명이 보통 명사라는 이유로 거절당하고 맙니다.

 


 

실제 사례를 볼까요?

 

레버라는 브랜드는 합법적인 의류 브랜드임에도

브랜드검색 광고에서 등록이 제한되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브랜드명이 단지 상호가 아니라,

고유성과 식별력 또한 인증되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 아무리 실제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단어가 일상에서 흔하게 쓰이는 단어인가

네이버가 판단하기에 브랜드의 고유성이 있는가

 

 그렇다면 마케터는 어떻게 해야 할까?

 

1. 브랜명 재정비 or 보완적 표기 제안

- 짧은 보통명사 < 길고 간접적인 표기

Ex. “당근 마켓, 당근 공식몰

 

2. 상표 등록 서류 + 실제 운영 증거 첨부

- 상표권 등록증

- 자사몰 운영 내역 & SNS 채널 활동 캡처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남겨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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