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 트렌드 "래빗 점프" 04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RABBIT JUMP 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 래핏 점프 R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3&ae=u284 ]
02. 래빗 점프 A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4&ae=u284&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
03.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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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에서도, 오늘은 B에 해당하는 키워드 #인덱스관계(B uddies with a Purpose: ‘Index Relationships’)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 전화나 문자로 연락을 취하던 시대는 갔다! 다양한 SNS를 통해 불특정 다수와 다양한 소통을 지향하는 시대
▪ 이로 인한, 관계 맺기의 본질 변화.
▪ 타인과의 관계에 색인을 붙여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현대인의 관계 맺기 방식을 인덱스 관계라고 명명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배경은 두 가지로 보입니다.
1.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관계의 재정비 입니다.
외출 횟수가 줄어들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유일한 창구가 온라인 / SNS
온라인으로 정보교류 활성화로 인한 랜덤관게 등장
2. 모든 관계에서 ' 본인이 중심' - 나를 불편하게 하는 관계를 참지 않음
SNS는 비동기(非同期) 커뮤니케이션 방법 - 상대방과 언제 커뮤니케이션 할 지는 내가 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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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른 전망과 시사점을 말씀 드리자면,
1. 인덱스 관계 형성이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현하자
2.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방법에도 반영하자 (EX. 슬랙)
3. 익명으로 커뮤니케이션 시 보안을 철저히 하되 사용자 또한, 매너를 지키며 소통하자
4. 유한한 자원 속 새로운 수단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영리한 전략으로 관계를 바꾸거나 확장할 수 있지 않을까? 에 대한 숙제
네 가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