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 트렌드 "래빗 점프" 05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3.07.06
조회수 438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RABBIT JUMP 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 래핏 점프 R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3&ae=u284 ]
02. 래빗 점프 A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4&ae=u284&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
03.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8 ]
04.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9&ae=u2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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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에서도, 오늘은 I에 해당하는 키워드 #뉴디맨드 전략(rresistible! The ‘New Demand Strategy’)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비슷비슷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상품과잉의 시대

고객이 지갑마저 닫아버린 불황기 어떻게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낼 것인가?"


▪ 제품과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상향 평준화되는 시장 상황에서도 불가항력적인 수요를 만들어내는 전략이 필요

▪ 대체 불가능한 상품을 개발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배경과 방법은 두 가지로 보입니다.


1. 교체 수요 창출

- z플립, 다이슨의 경우

- 프리미엄 컨셉 / LG 시그니쳐 시리즈

-지불방식 변경 / 정수기나 차량 렌탈, 배송형구독, 권한부여형 구독, 후불


갤럭시 Z 플립 - 나무위키

2. 신규 수요 창출

- 전에 없던 상품 출시

- 기존 기술과 아이디어를 새로운 수요에 대응시켜 새 카테고리군 발견

- 특정 타겟 소비자의 수요에 집중 / 소수의 구매전환율 상승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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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른 전망과 시사점을 말씀 드리자면,


모든 것은 소비자로부터 시작해야 한다.

해답은 항상 고객에게 있다.


입니다.


아무리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더라도, 소비자가 찾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답은 늘 소비자에게 있으므로 소비자들이 즐거울 만한, 필요할 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콘텐츠는 래핏 점프 중, 다음 T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트렌드를 아는 마케터, 유예원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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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렌드 코리아 2023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