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 트렌드 "래빗 점프" 05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RABBIT JUMP 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 래핏 점프 R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3&ae=u284 ]
02. 래빗 점프 A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4&ae=u284&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
03.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8 ]
04.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9&ae=u2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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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중에서도, 오늘은 I에 해당하는 키워드 #뉴디맨드 전략(I rresistible! The ‘New Demand Strategy’)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비슷비슷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상품과잉의 시대
고객이 지갑마저 닫아버린 불황기 어떻게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낼 것인가?"
▪ 제품과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상향 평준화되는 시장 상황에서도 불가항력적인 수요를 만들어내는 전략이 필요
▪ 대체 불가능한 상품을 개발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배경과 방법은 두 가지로 보입니다.
1. 교체 수요 창출
- z플립, 다이슨의 경우
- 프리미엄 컨셉 / LG 시그니쳐 시리즈
-지불방식 변경 / 정수기나 차량 렌탈, 배송형구독, 권한부여형 구독, 후불
2. 신규 수요 창출
- 전에 없던 상품 출시
- 기존 기술과 아이디어를 새로운 수요에 대응시켜 새 카테고리군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