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 트렌드 "래빗 점프" 08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3.07.07
조회수 404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RABBIT JUMP 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 래핏 점프 R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3&ae=u284 ]
02. 래빗 점프 A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4&ae=u284&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
03.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8 ]
04.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9&ae=u284 ]

05. 래빗 점프 I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91&ae=u284 ] 
06. 래빗 점프 T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92&ae=u284


07. 래빗 점프 J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203 ]


-----


그중에서도, 오늘은 U에 해당하는 키워드 #선제적 대응기술(nveiling Proactive Technology)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 기술이 이용자에게 필요한 기능을 스스로 파악해 미리 제공하는 단계

▪ 고객 데이터를 AI로 분석하여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 필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선제적 대응기술이라고 명명

▪ 개인화가 고객을 각각의 대상으로 보는 반면, 선제적 대응 기술은 그 한 사람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맥락들을 구분. ‘초개인화’



그렇다면, 이러한 기술 진행 단계는 어떻게 구성될까요?

 
1) 정보 제공
- 고객의 사전적 대응을 위한 정보 제공
- 배달의 민족) 단계별 배달 소요 시간 제공
- 세포라 디지털 미러) 개인에게 맞는 메이크업, 스킨케어, 향수 등을 제안

세포라의 강력한 옴니채널
ㄴ 세포라의 옴니채널


2) 맞춤 제공
- 사용자 맥락에 따른 자동 맞춤 조정
- 사용 환경에 따라 제품이 스스로 기능을 ON OFF함

3) 예측 수행

- 사용자의 필요를 예측해 해당 기능을 수행

- 자율 주행 시스템) 주행 중 위험 사항을 차량이 자체적으로 인식하여 판단하고 제어까지 함


----

이에 따른 전망과 시사점을 말씀 드리자면,


1. 공공 영역에 적용하여 정책적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복지 영역에 적용하여 LH 공공 임대 전용 스마트 홈 서비스 구축을 하는 방법 등)


2. 궁극적으로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기술의 변화이다.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 소비자가 파악하지 못한 욕구를 인지하여, 아직 발생하지 않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다.

따라서, 해당 내용을 누가 먼저, 얼만큼 더 정확하게 제공 하느냐에 따라 승부가 나뉠 것으로 예상된다.


입니다.



다음 콘텐츠는 래핏 점프 중, 다음 M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트렌드를 아는 마케터, 유예원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987828276_1688548668.136.jpg
- 트렌드 코리아 2023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