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광고 어렵지 않아요 !
작성자 이동주
작성일 2023.08.22
조회수 79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검색 결과 페이지의 상단 또는 하단에 ‘광고’ 표시와 함께 노출 되는 광고가 ‘구글 검색 광고’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를 통해 구글에서 검색 하는 사용자들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과금이 되는 방식이며 1일 예산을 광고주가 설정할 수 있어서 초기에 적은 예산과 낮은 클릭 비용(cpc)으로 실험적인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검색 사용자들에 대한 다양하고 세부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와 검색어, 사용자간의 연관성을 평가하고 가급적 연관성이 높은 사용자들의 검색 결과에 광고가 노출되도록 함으로써 광고의 효율과 실적을 극대화 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키워드’와 ‘광고’라는 요소만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가 노출되기 원하는 키워드와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문구만 있으면 구글 검색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효율적으로 운영되려면 몇가지 필수적인 요건들이 있습니다.
- 1. 전환 추적
- 2.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
- 3. 키워드 연구
- 4. 광고 실험
- 5. 도착 페이지의 SEO 및 콘텐츠 개선
이런 요건들을 충족시킬 때 광고 효율은 극대화 됩니다. 광고의 효율은 낮은 비용과 높은 실적을 의미합니다.
구글 검색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