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UAC 광고 최적화 운영 전략!

작성자 이동주
작성일 2023.08.25
조회수 96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UAC 광고 최적화 운영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UAC 광고란 다양한 구글의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앱을 홍보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구글 내 모바일 앱 설치나 가입 등의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내 다른 검색광고, 이미지 광고, 영상 광고 등과는 달리 따로 노출 위치를 정하는 등의 일련의 타겟팅은 필요 없습니다.


한 번 캠페인과 에셋을 만들면 구글애즈 광고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타깃을 만들고, 또 게제를 결정하고 노출하는 시스템 입니다.


그렇다 보니 몰라서 진행을 못하는 경우는 있어도 한번 경험을 해보면 어렵지 않고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 UAC 광고의 최적화를 위해서 팁을 드리겠습니다 !


1. 파이어베이스 연동을 통해서 '인앱액션'을 꼭 설정합니다 !

2. 최대한 다양한 사이즈의 소재들은 다 등록합니다 !

3. 단순히 클릭만 유도하는 자극적인 컨텐츠 보다는 서비스와 관련있고 소구점이 있는 콘텐츠 활용 !

4. 구글 머신러닝 학습기간 수정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

5. 구글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병행 !


이상으로 구글 UAC 광고를 집행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부분이나 세팅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다양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