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check lis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이번 인사이드는 광고주, 마케터 할 거 없이 모두 꼭! 시청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CHECK LIST
1. 키워드 관리
대표키워드와 세부키워드 발굴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감에 의존해서 셋팅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월간 검색량 PC/MO 디바이스 분리 및 대표+세부키워드 MIX를 통해 저비용 고효율 키워드를 지속 발굴해야 합니다.
2. 소재 관리
그룹당 소재는 최대 5개이고,
활용할 수 있는 확장소재는 14가지 입니다.
우리 업체(EC,DB)의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확장소재를 모두 활용하고 있으며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좋은 소재를 집중 노출하고 계신가요?
3. 노출 매체 관리
필요하지 않은 구좌에도 노출하여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거나,
동일한 키워드여도 PC, MO 디바이스에 따라 입찰가가 상이한 것을 알고 계신가요?
4. 품질지수 관리
품질지수 관리로 인해, 동 CPC 대비 높은 입찰가에 노출되고 있나요?
5. 성과 분석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통해 우리 광고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 분석 + 익월 마케팅 방향성 결정을 잘 하고 계신가요?
6. 검색광고 시스템 기능 활용
다양한 기능 활용을 통해 셋팅 시간은 절약하고, 전략적으로 운영하여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
이렇게, 우리가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정말 다양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했을 때 데이터를 충분히 읽어낼 줄 알아야하며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방향성까지 그려내야 합니다.
단순히 기본적인 부분만 셋팅하고 고효율을 바라는 것은 욕심입니다.
네이버 공식대행사 마케터를 잘 선정하여, 별도의 수수료 없이 우수한 성과로 함께 동반 성장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