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VS 파워링크, 뭐가 달라?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3.09.18
조회수 61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광고주님들께서 많이 문의 주시는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랑 똑같은 거 아닌가요?

어떻게 다른가요? 등 등 많은 부분이 궁금하실텐데요!




우선 파워링크는 많이들 알고 게신 것처럼, 원하는 키워드를 원하는 순위에 노출시키기 위해 입찰가를 설정하게 됩니다.


ㄴ 현재 이 광고는 [페이스북 광고대행사]라는 키워드를 PC에 검색했을 때, 3위에 노출되게끔 셋팅이 되어있네요!




그렇다면, 쇼핑검색광고는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요?


<예시 이미지 입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노출시키려면, 소재명 or 노출용상품명에 키워드 이름이 들어가있어야 합니다!

<예시 이미지 입니다.>



광고 구좌가 따로 있는 파워링크와는 달리, 비광고(상품 자연노출)도 함께 노출되며

광고인지 모르고 클릭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노출 또한, PC기준으로 쇼핑 더보기를 클릭하셨을 때

1-3위 노출이 되고 중간에 비광고영역 자연노출 상품들이 노출되고 중간에 다시 3개가 노출됩니다.

따라서 쇼핑 탭에서 1페이지 내에 광고는 6위까지만 노출이 되는거죠!

그렇다면 7위~ 12위는 2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파워링크는 노출시키고 싶지 않은 키워드는 셋팅을 안하면 되지만,

쇼핑검색광고는 자연적으로 잡히는 키워드들에 대해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제외키워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제외키워드를 주로 활용하는 이유는?

[애플워치 스트랩]과 같은 대표키워드는 입찰가가 높아 광고 진행이 어렵지만,

[애플워치8줄질추천]과 같은 서브키워드는 노출시키고 싶을 때

노출용 상품명을 [애플워치 8 스트랩 줄질]로 설정해두고 제외키워드에 대표키워드들을 추가한 다음, 입찰가를 낮추는 방식인거죠 :)  


단순히 키워드 셋팅, 키워드별 입찰가 셋팅만 하면 되는 간단한 파워링크와는 달리

조금 더 고도의 전략이 필요하고 광고 상품에 대한 이해도 필요한 쇼핑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그러나, 파워링크보다는 전반적으로 구매전환율이 높으므로,

많은 문의를 주시고 계시는 광고 상품이기도 하죠 :)



-

광고 관련 문의나, 대행 의뢰는 하단 프로필 링크를 통해 편하게 연락주세요!

네이버 공식 대행사는 컨설팅부터 셋팅, 운영까지 모두 0원으로 안내해드립니다.


(소통할 마음이 없으신 분들은 뒤로가기! 클릭해주세요 ㅎㅎ)


다음에는 조금 더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META + 쇼핑검색광고 + 브랜드검색광고 MEDIA MIX 성공 사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