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배너 타겟팅 궁금하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네트워크 배너 매체종류부터 같이 알아보시죠!
1. 네트워크배너 모비온
타게팅, 리타게팅 마케팅이 가능하여 최대 전환률을 높이는광고
노출구좌-4~500개의 포털 및 언론사, 커뮤니티 지면
노출형태- 이미지 배너형식
과금형태- CPC로 진행이 되구요
e커머스업종에서 많이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모비온의 장점은 브랜드 인지도가 적은편이라면 성향매칭을 통하여 경쟁사 모수를 활용할 수 있고,
다른 네트워크배너광고보다 CPC단가가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자사몰을 운영하고 브랜딩과 제품 인지도를 상승시키는게 목표라면 모비온 추천드립니다
2.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팅 리스트의 메가트래픽 활용으로 최대효율 유도
노출구좌- 카카오톡 앱 채팅 최상단
노출형태- 이미지와 메세지 혹은 메세지
카카오톡 비즈보드 또한CPC 과금형태로 진행이 되구요
뷰티, 패션, 게임, 금융업종 또는 올리브영 기간할인 같은 이벤트성 광고를 진행하고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3. 카카오모먼트
노출구좌- 카카오 PC하단, 다음포털사이트의 메인 배너이미지와 연동이 되어 게재가 됩니다.
노출형식- 이미지 배너
과금형태- CPC, CPM
분양광고같은 DB업종에서 진행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카카오모먼트의 장점은 고객과 맞춤 연결을 지원하고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음 포털사이트와 카카오PC하단 노출을 통해 다양한 게재지면 활용이 가능하고
광고하는 목적에 따라 적합한 과금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GDN
다양한 국내외 제휴매체로 많은 지면 활용하여 광고
구글 네트워크 배너이기때문에 유튜브와 국내외 언론사 및 포털지면에 노출이 되구요
노출형식- 이미지 배너
GDN또한 CPC,CPM으로 과금이 됩니다.
브랜딩을 목표하고 잠재고객을 찾고싶으신 광고주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네트워크배너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언론사, 커뮤니티 등 웹사이트나 매체들과 계약을 하고 지정된 위치에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린 카카오모먼트, GDN, 모비온 등 이 바로 네트워크배너로 많이 사용하시는 매체인데요
대부분의 네트워크배너들은 CPC과금방식을 사용합니다.
여러지면에 노출이 되는만큼 노출수로 과금이 되는것 보다는 실제로 사용자가 클릭을 하고 들어온 횟수로 과금을 하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볼수 있겠죠!?
네트워크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그럼 어떤 타겟팅 기법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시죠!
1. 리타겟팅
리타겟팅은 말 그대로 홈페이지에 들어왔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보는 지면마다 달라붙어 다시한번 배너를 보여주는 광고 방식입니다.
저 또한 쇼핑 후에 언론기사를 볼때 제가 봤던 상품들과 비슷한 상품들이 배너로 보여서 신기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저같은 실제 사이트 이용자들을 타겟팅하여 지속적으로 노출을 하면서 전환확률을 높힐 수 있는 광고입니다.
네트워크배너는 홈페이지에 광고매체의 스크립트를 삽입을 합니다. 그런 스크립트로 유저들의 행동을 모아 광고를 보여주는 것이죠
실제 네트워크 광고에서 리타겟팅 캠페인이 대체적으로 전환효율이 가장 높습니다.
2. 관심사 타겟팅
리타겟팅은 네트워크 매체사 별로 공통적으로 갖고있는 기능이기에 차별점을 두기 어렵지만 관심사 타겟팅은 매체별로 분류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다르게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관심사 타겟팅이란, 매체사에서 제휴된 지면으로 유입되는 이용자들의 쿠키값을 기반으로 주로 어떤 기사나 어떤광고에 반응하는지에 따라 관심사 별로 구분한 모수를 타겟팅으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힙나디.
3. 커스텀 타겟팅
해당 타겟팅은 가능한 매체가 따로 있는데여 실제로 인터넷 이용자들의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화 된 맞춤 타겟팅을 제공하는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뷰티 카테고리 쇼핑몰에서 최근30일간 구매가 많이 일어났던 상위 모델만 타겟팅을 하거나, 장바구니 담기를 많이 햇던 상위 모델만 타겟팅을 하는 등 조금 더 쇼핑에 최적화 된 타겟팅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4. 키워드-문맥타겟팅
흔히 배너광고에서 키워드타겟팅이라고 하면 검색광고처럼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들을 타겟팅해서 배너가 노출된다 !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네트워크배너에서 이야기하는 키워드타겟팅은 검색광고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오히려 키워드 타겟팅, 검색어 타겟팅 보다는 문맥타겟팅이라고 불리는게 더 맞을 것 입니다.
네트워크 배너의 문맥타겟팅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이용자들에게 배너를 보여주는 타겟팅 기법이 아닌 사전에 등록해놓은 키워드들과 동일, 또는 유사한 키워드들로 이루어진 문맥이 있는 지면에 광고를 송출하는 타겟팅 전략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매체와 정의를 공유해보았는데요
타겟팅을 하더라도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조금 더 이용자들에게 많이 보여질 수 있게 설정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하루 보내시고 전 이만! 조은영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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