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설치수 상승앱으로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AE 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23년 10월 설치수 상승앱을 가져왔습니다!
2023년 10월, 앱 설치 수 상승률이 높은 앱 TOP 10
9월에 이어 앱 설치 수 상승률이 가장 높은 앱은 해외 쇼핑 앱인 TEMU로,
한 달 전보다도 1.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2위는 9월 6일 출시한 넷마블의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차지했으며,
최근 관련 앱을 통합한 MY GENESIS가 3위에 올랐습니다.
9월과 10월은 항저우 아시안 게임 기간으로
중계에 관련된 앱도 증가하는 추이를 보였는데요.
SPOTV NOW가 10위, MBC 앱이 13위, SBS 앱은 26위에 올랐습니다.
2023년 10월, 앱 설치 수 상승률이 높은 앱 TOP 10
최근 한 달, 설치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앱 순위에서는 해외 쇼핑 앱과 OTT 앱이 돋보였습니다.
1위와 3위는 쇼핑 앱인 TEMU와 알리익스프레스가, 2위와 4위는 디즈니플러스와 쿠팡플레이가 올랐는데요.
디즈니플러스와 쿠팡플레이의 설치 수 추이와 설치자의 성별을 비교한 데이터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원조 소셜커머스 티몬 역시 10위에 올랐는데, 특가 매장 운영과 큐텐과의 협업 등
다양한 특가 프로모션으로 전년 대비 매출이 67%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 쿠팡플레이 앱 설치자 분석
최근 한 달 동안 앱 설치 수가 많이 증가한 두 OTT 앱의 설치수 추이와 설치자 성별 확인
올해 5월초부터의 두 앱 설치수 추이를 확인했습니다.
해외 스포츠 중계와 SNL의 인기로 꾸준하게 설치 수가 증가하는 쿠팡플레이와 다르게
디즈니플러스는 8월 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 오픈 이후 가팔라진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무빙 인기의 영향으로 3개월 동안 약 설치 수가 약 31%나 증가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 쿠팡플레이 설치자 성별 비교
두 앱의 설치자 성별을 확인했습니다. 와우 멤버십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쿠팡 플레이는 남성 설치자가 55%로 약간 더 많았으며,
디즈니플러스는 남성 이용자 비중이 61%로 쿠팡플레이보다 6% P 더 컸습니다.
두 앱의 설치자 연령 비율은 디즈니플러스의 2030 연령이 41%로
쿠팡플레이(35%)보다 6% P 컸으며
쿠팡플레이는 50대 이상 비율이 27%로 디즈니플러스(21%)보다 더 높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10월 설치수 상승앱 차트를 통해
시즌과 마케팅 이슈를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더 다양한 콘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