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이 방법으로 전환수 2배 만들기

작성자 문지은
작성일 2023.12.12
조회수 83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검색광고 다음으로 각광 받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는 "메타광고" 손쉬운 사용과 디지털이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쉽게 접할 수 있는 광고 또한 중요한데요!


하지만 그만큼 경쟁률이 높아 쉽지많은 않은 것이 사실이죠..


이러한 메타광고의 전환률을 높이기 위해서 해야하는 단계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진단 및 계획 수립

현재 진행을 하고 있는 광고를 다시 살펴보고 과거의 동향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진행중인 몰의 실 사용 연령대와 특징이 타게팅에 제대로 반영이 되었는지 또한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전환을 일으킬 수 있는 유입부족의 원인을 분석하는 것 입니다.


2. 실행과 A/B 테스트를 통한 수정

만일 진단에 의해 파악된 원인이 타깃의 문제였다면 2안의 타깃을 준비하고 최소한의 광고비 사용으로 광고를 진행해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다른 문제점은 콘텐츠가 될 수도 있겠죠! 콘텐츠의 원인으로 생각이 되신다면 동향을 파악하여 텍스트가 포함된 콘텐츠와 이미지만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준비하는 방법을 사용하여서 A/B 테스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 진행되고 있는 광고의 낮은 전환률에 대한 원인 분석 후 A/B 테스트 진행


3. 피드백 및 향후 계획 수립

A/B 테스트를 진행해보았다면 문제점 파악이 완료가 되었을 것이며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매체 광고를 원하시는 방향쪽으로 또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선 지표 해석 등 단순한 마케팅 지식뿐 아니라 진행되고 있는 광고 대한 이해를 하고 보다 분석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 A/B 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향후 운영되는 광고의 진행방향을 정하고 예산 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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