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제대로 알고쓰자

작성자 문지은
작성일 2023.12.20
조회수 253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네이버 검색광고는 업종에 관여하지 않고 광고주분들이라면 대부분의 분들이 운영을 하시는 광고인데요.


검색광고를 하시면서 "키워드 도구"라는 것을 다들 한번씩은 이용을 해보셨을 것 입니다.

이 때 사용되는 키워드 도구란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이 되는 단어가 있고 소비자들이 그 단어들과 비슷하게 검색경험이 있는 단어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키워드 도구의 활용 방법은 연관 키워드를 추출하고 유입량이 많은 단어를 선정하기도 하고 경쟁률을 비교하기도 하면서 입찰가를 기준으로 삼아 틈새 키워드를 공략해볼 수도 있는데요.


'머그컵'이라는 키워드를 예시로 들어 확인해보겠습니다.


1. 키워드 도구 - 키워드 조회

'머그컵'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조회를 해볼 경우를  웹사이트/업종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우선 키워드만 조회를 해보겠습니다.


2. 키워드 도구 - 연관키워드


조회를 한 후에는 하단에 연관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연관 키워드의 월간 검색 추이 또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3. 키워드 도구 - 추가 버튼을 통해 선택한 키워드

이렇게 추가 버튼으로 선택한 키워드는 키워드 도구 화면 우측에서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월간 예상 실적 또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4. 키워드 도구 - 월간 예상 실적

월간 예상 실적은 입찰가 조정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한 도구로 노출 지면 또한 구분하여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키워드 도구의 아주 큰 장점은 합리적으로 나만의 키워드를 정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연관 키워드의 효율을 확인하고 자체적인 기준으로 필터링을 하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틈새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 입니다.


틈새 키워드

검색량은 높지만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은 키워드


이러한 키워드 도구를 통해 최대 5개의 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연관 키워드와 틈새 키워드를 활용하여서 효율 좋은 검색광고를 집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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