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어디까지가 광고영역일까? - 2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브랜드 검색광고 유형의 운영은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 검색이 집행 가능한 유형으로 대게 아래와 같은 유형으로 노출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어느정도 입지가 쌓여있는 브랜드의 경우에 진행하게 되는 광고이며 더 많은 주목도가 필요하다거나 브랜드화가 필요한 경우에도 진행하게 되는 상품유형입니다. 진행 유형에 따라 라이트 형과 프리미엄 형이 있으며 유형과 기간에 따라 7일!최대 90일로 최소 50만원 부터 시작하며 키워드 조회수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의 경우에는 통합검색 페이지 최상단에 단독 노출로 이루어집니다.
라이트 형과 프리미엄 형에 따라 노출 형태가 달라질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노출 됩니다.
PC 라이트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 프리미엄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라이트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프리미엄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그 다음으로는 파워컨텐츠 광고유형이 있습니다. 해당 광고 유형은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서만 운영이 가능한 광고이며 '정보'가 포함된 홍보가 필요한 경우에 적합한 방식입니다. 포털 사용자들에게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질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유형으로 고퀄리티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으로는 검색매체와 콘텐츠 매체로 나뉘며 아래와 같이 노출이 됩니다. 검색 매체의 노출 유형과 영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C 검색매체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검색매체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더보기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 줌 검색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줌 검색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줌 광고 더보기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으로는 콘텐츠매체의 경우 나타나는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PC/모바일 뉴스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뉴스-스포츠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블로그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카페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지식IN/뿜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웹소설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파워컨텐츠의 노출 유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나 다양한 유형으로 우리의 곁에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보다 접근성이 매우 높은 광고이며 언제 어디서 클릭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것 또한 알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도 이어서 광고 영역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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