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어디까지가 광고영역일까? - 2편

작성자 문지은
작성일 2024.01.05
조회수 101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전략제안 1팀

문지은 AE 입니다 ^ ^


지난 편에서 네이버 검색광고의 유형중에서 쇼핑 검색광고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이어서 다른 유형들에 대해 더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에서도 브랜드형의 광고가 있었지만 별도의 브랜드 검색광고 유형 또한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유형의 운영은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 검색이 집행 가능한 유형으로 대게 아래와 같은 유형으로 노출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어느정도 입지가 쌓여있는 브랜드의 경우에 진행하게 되는 광고이며 더 많은 주목도가 필요하다거나 브랜드화가 필요한 경우에도 진행하게 되는 상품유형입니다. 진행 유형에 따라 라이트 형과 프리미엄 형이 있으며 유형과 기간에 따라 7일!최대 90일로 최소 50만원 부터 시작하며 키워드 조회수에 따라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의 경우에는 통합검색 페이지 최상단에 단독 노출로 이루어집니다.

라이트 형과 프리미엄 형에 따라 노출 형태가 달라질 수 있으며 아래와 같이 노출 됩니다.


PC 라이트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 프리미엄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라이트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프리미엄형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브랜드추천형



그 다음으로는 파워컨텐츠 광고유형이 있습니다. 해당 광고 유형은 지정된 키워드에 한해서만 운영이 가능한 광고이며 '정보'가 포함된 홍보가 필요한 경우에 적합한 방식입니다. 포털 사용자들에게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이질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유형으로 고퀄리티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으로는 검색매체와 콘텐츠 매체로 나뉘며 아래와 같이 노출이 됩니다. 검색 매체의 노출 유형과 영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C 검색매체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검색매체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더보기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 줌 검색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줌 검색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줌 광고 더보기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다음으로는 콘텐츠매체의 경우 나타나는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PC/모바일 뉴스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뉴스-스포츠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블로그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PC/모바일 카페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지식IN/뿜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모바일 웹소설 영역

출처 :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파워컨텐츠의 노출 유형까지 살펴보았습니다. 이렇게나 다양한 유형으로 우리의 곁에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보다 접근성이 매우 높은 광고이며 언제 어디서 클릭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것 또한 알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음편에도 이어서 광고 영역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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