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페이스북 메타광고 도대체 얼마 써야돼?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2팀 황지훈 대리입니다.
오늘은 ~
' 매체광고 도대체 얼마나 써야돼? '라는 주제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빨간색 글씨는 꼭 보시길 바래요. 완전 꿀팁 이거든요. 이젠 다 아시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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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질질 안끌고 본론 부터 말하는 걸 좋아하는데요.
우선 결론부터 말하면 한 광고 세트 당 일일 예산 5~6만원 쓰셔야 합니다.
지금 부터 근거를 설명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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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5000원 ~ 10000원 부터 쓰면서 '효율' 을 보고 점차 늘려보라.
라고 말하시기도 하는데요. 우선 이것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그러나 '효율' 이라는 단어가 적은 금액보다 큰 금액에서
더 크게 일어난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적은 금액에서도 효율이 나는 광고가 있습니다.
그건 대부분 컨텐츠가 너무 좋아서 누구나 눌러보고 싶은 것이던가
또는 내 제품군이 타겟층이 굉장히 한정적이라서 타겟팅을 딥하게 하거나
아니면 운이 좋은 부분이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적은 금액으로 광고를 집행하면서 효율을 기다려볼 순 있습니다.
다만 광고비를 아끼려다 더 소중한 시간을 소비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시간을 오랬동안 소비한 만큼 광고와 브랜드 성장도 지체될 수 밖에 없을거에요.
예를 들어 볼게요.
전단지 1000장 돌리고 반응본 후 축소 및 확대 생각하기
vs
전단지 100장 돌리고 반응본 후 축소 및 확대 생각하기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많은 분들은 1000장이라고 생각하셨겠죠.
모집단 수가 많아야 데이터를 수집하기 수월하기 때문이죠
광고도 마찬가지 입니다.
메타광고는 머신러닝 기반으로 움직입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데이터를 수집한 뒤 어떤 사람에게 노출 할지 최적화를 시키게 되죠.
그렇기 때문에 적은 모집단을 가지고 실험을 하는 것보다.
어느정도 규모의 모집단을 가지고 실험을 해야 데이터 값을 얻어볼 수가 있는거죠.
광고비 예산이 넉넉하지 않아서 예산을 조금밖에 쓸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어쩔 수 없겠지만, 예산을 어느정도 사용할 수 있다면
모집단을 어느정도 잡아두고 그 뒤에 줄이거나 늘리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고,
앞서 말씀드렸던 5~6만원이 그동안 많은 광고를 해오면서
쌓여온 '어느정도의 모집단'을 측정해볼 수 있는 평균 값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자면
1. 메타광고는 머신러닝 기반이다.
2. AI는 반응이 좋은 특정 유형의 타겟군을 찾으러 다닌다.
3. 그 유형을 찾으면 그 타겟군에 광고비를 집중적으로 소모한다.
4. 때문에 광고비를 머신러닝에 최적화 된 5~6만원을 측정한다.
5. 머신러닝(AI)이 적절한 타겟군을 찾아 광고를 집행한다.
7. 광고 집행 후 데이터가 쌓이면 예산을 축소 및 확대시킨다.
오늘은 여기까지 이구요
다음시간에도 마찬가지로 SNS 광고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오늘도 정말 너무 추운 날씨에요 다들 패딩입고 다니세요 :)
그리구 오늘하루도 파이팅 입니다 :)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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