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을 높일려면 '이것'을 해야한다?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1.29
조회수 147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은 왜 '광고'를 하나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홍보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등등
다양한 KPI가 존재하지만 결국 이 모든 행위의 목적은 '전환'을 늘리는 것에 있습니다.
그럼 그 전환을 올리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광고?
소비자에게 자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마케팅은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무작정 '광고해서 많이 팔아야지!'라며 광고를 시작하면 안됩니다.
마케팅에도 순서가 있기 때문에 자사 현황에 맞춰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무슨 전략을 가지고 어떤 순서로 광고를 할지를 알고 그 순서에 맞게 광고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마케팅에도 순서가 있다?

1. 고객들이 자사를 발견하고
2. 자사의 제품에 흥미를 느끼고
3. 흥미를 느낀 제품에 욕망을 느껴
4.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라는 '마케팅 퍼널'이 있는데요
저는 여기서 1>2>3>4의 순서가 아닌, 4>3>2>1의 순서로 가는 것이 좋다고 추천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1. 소비자가 자사를 발견했으나, 흥미를 느끼지 못해 이탈하거나
2. 자사 제품에 흥미를 느끼긴 했으나, 욕망을 느끼지 못해 이탈하거나
3. 흥미를 느끼긴 했으나, 구매를 하지 않고 이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 진행할 때 브랜드를 천천히 알리며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마케팅은 시간과 돈이 많이 필요한 전략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생생한 '리뷰'와 실제 '후기' 가 매우 중요시 여겨지는 요즘 마케팅 트렌드를 따라
소비자가 구매를 할 수 있게 욕망을 먼저 자극한 다음, 흥미를 느끼고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게
리뷰와 후기를 쌓을 수 있도록 마케팅 퍼널을 역이용하는 전략입니다.
마케팅 퍼널을 역으로 이용하면 실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후기를 남겨 신뢰도를 쌓고
신뢰를 통해 제품에 흥미를 가지고
다른 제품들을 함께 둘러보다 브랜드를 인지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위해 마케팅 초기에 바이럴 마케팅을 함께 집행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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