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이것' 부터 아셔야 합니다!(메타 완전정복 1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1.31
조회수 124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전석희 마케터 입니다!

여러분 2030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인스타그램 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을 보시다 보면 광고들이 심심찮게 눈에 띄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인스타그램(메타) 광고 지면 및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를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우선 첫번째로 내 광고가 어디에 노출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활용 가능한 매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시지(페이스북 메시지), 어디언스 네트워크 4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유저가 있는 인스타그램의 광고는 크게 피드(게시글), 스토리, 릴스 등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같은 광고 소재여도 스토리, 피드, 릴스 라는 광고 지면에 개제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물론 다 같은 광고 소재를 노출한다면 효율이 떨어지겠죠?

따라서 광고 소재, 즉 콘텐츠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메타: 라이브러리>


[단일 이미지]


제품 단일 이미지만 노출한 형태입니다. 추가적인 문구나 여타 소재가 없어

깔끔하게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매력적인 소재의 경우 잘 찍은 사진 한장이 여타 설명보다 훨씬 고객들을 후킹하기 쉽겠죠?



<메타 라이브러리>


[제품 이미지+프로모션형]

두 번째로는 기존의 제품 이미지에 세일 이라던지 제품 장점을 문구로 추가한 형태입니다.

이 또한 단일 이미지형과 큰 차이가 없지만 보는 사람마다

해석의 여지가 다를 수 있는 단일 이미지형과 달리

내 제품의 소구점을 명확하게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단일 이미지 + 제품 소개 혼합형]

다음은 단일 이미지에 제품 소개를 넣어 한 광고 소재에서 2가지 상품을 광고하는 형태입니다.

화면을 반반 나누어 보다 많은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제품 착용 사진과

설명을 추가할 수 있기에 보통 패션, 뷰티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재입니다.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스토리형]

다음은 스토리형 광고소재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형태로 소재를 제작하여

쉽게 넘기면서 볼 수 있는 스토리 지면 특성 상 고객에게 광고 피로도를 적게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동영상형]

마지막으로 동영상 형태입니다. 동영상 형태는 제품의 효과, 착용시 핏 등등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을 후킹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특색이 없는 동영상은 자칫 지루해질 수 있기에 장단점이 명확한 소재입니다.



네 이렇게 다양한 소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스토리형, 애니메이션형, 공감형 등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메타의 경우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소재가 제작이 가능하다 보니

유저들이 피로도를 적게 느끼게 되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30이 타겟층인 업종의 경우는 이제 메타 광고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메타 광고 소재에 대해 궁금 사항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