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이것' 부터 아셔야 합니다!(메타 완전정복 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전석희 마케터 입니다!
여러분 2030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인스타그램 입니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을 보시다 보면 광고들이 심심찮게 눈에 띄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인스타그램(메타) 광고
지면 및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를 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우선 첫번째로 내 광고가 어디에 노출되는지 알아야 하는데요.
활용 가능한 매체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시지(페이스북 메시지), 어디언스 네트워크 4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유저가 있는 인스타그램의 광고는 크게 피드(게시글), 스토리, 릴스 등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같은 광고 소재여도 스토리, 피드, 릴스 라는 광고 지면에 개제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물론 다 같은 광고 소재를 노출한다면 효율이 떨어지겠죠?
따라서 광고 소재, 즉 콘텐츠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메타: 라이브러리>
[단일 이미지]
제품 단일 이미지만 노출한 형태입니다. 추가적인 문구나 여타 소재가 없어
깔끔하게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매력적인 소재의 경우 잘 찍은 사진 한장이 여타 설명보다 훨씬 고객들을 후킹하기 쉽겠죠?
<메타 라이브러리>
[제품 이미지+프로모션형]
두 번째로는 기존의 제품 이미지에 세일 이라던지 제품 장점을 문구로 추가한 형태입니다.
이 또한 단일 이미지형과 큰 차이가 없지만 보는 사람마다
해석의 여지가 다를 수 있는 단일 이미지형과 달리
내 제품의 소구점을 명확하게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단일 이미지 + 제품
소개 혼합형]
다음은 단일 이미지에 제품 소개를 넣어 한 광고 소재에서 2가지 상품을 광고하는 형태입니다.
화면을 반반 나누어 보다 많은 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제품 착용 사진과
설명을 추가할 수 있기에 보통 패션, 뷰티 업종에서 주로 사용하는 소재입니다.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스토리형]
다음은 스토리형 광고소재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사한 형태로 소재를 제작하여
쉽게 넘기면서 볼 수 있는 스토리 지면 특성 상 고객에게 광고 피로도를 적게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 메타 라이브러리>
[동영상형]
마지막으로 동영상 형태입니다. 동영상 형태는 제품의 효과, 착용시 핏 등등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어 많은 고객들을 후킹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특색이 없는 동영상은 자칫 지루해질 수 있기에 장단점이 명확한 소재입니다.
네 이렇게 다양한 소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도 스토리형, 애니메이션형, 공감형 등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메타의 경우 이렇게 다양한 형태의 소재가 제작이 가능하다 보니
유저들이 피로도를 적게 느끼게 되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030이 타겟층인 업종의
경우는 이제 메타 광고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메타 광고 소재에 대해 궁금 사항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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