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마스터하기 3탄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4.02.23
조회수 43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프로입니다.


오늘은 쇼핑검색광고 중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쇼핑몰상품형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진행 조건, 실행전략, 프로세스+유의점 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궁금하셨던 점 모두 씻고 가시길 바랍니다. :)


♥ 쇼핑몰 상품형 진행조건 ♥

1. 광고할 수 있는 쇼핑몰 사이트가 있는가

2. 해당 사이트가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 네이버쇼핑에 입점되어있는가

3.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이 사이트에 등록되어있고, 쇼핑에 연동되어있는가

4. 광고하고자 하는 상품이 광고 불가 상품에 해당하지는 않는가


♥ 프로세스 ♥

1. 검색광고 시스템 가입

2. 네이버 쇼핑 파트너센터와 연동

3. 검색광고시스템 내 '비즈채널'에서 쇼핑몰 추가 및 검토 완료

** 검수는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되며, 비즈머니가 1원이라도 있어야 검수가 진행됨

** 네이버 검색광고가 처음인 신규광고주는 무상 캐시 지급으로, 비즈머니 충전 탭에서 적용 가능

4. 캠페인, 그룹, 소재 등록

** 광고 소재 노출 제한일 시, 사유 파악을 통해 수정하여 재검토한 후 "노출 가능" 상태가 되어야 함

** 초기 인증일 시, 캠페인 단에서 쇼핑몰 동의 후 인증 필수!

쇼핑파트너존 ID 입력 (쇼핑파트너센터 -> 홈 -> 광고현황요약 -> 쇼핑몰 ID 확인)


♥ 쇼핑몰 연동 ID 인증 실패 사유 

1. ID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ㄴ 쇼핑파트너센터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쇼핑에 입점해주세요!


2. 쇼핑몰 상태가 연동 불가인 경우

ㄴ 입점 심사중이거나 가퇴점/완전퇴점 상태일 경우이오니, 쇼핑파트너센터에서 확인해주세요!


3. 쇼핑몰이 광고 불가인 경우

ㄴ 면세점, 해외직구, 티켓 쇼핑몰 등 쇼핑검색광고가 불가능한 쇼핑몰 타입일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4. 소유/권리자 정보와 확인 불일치한 경우

ㄴ 인증하고자 하는 쇼핑 사업자 정보와 검색광고 계정 사업자 정보가 불일치한 경우,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SMS 인증 이후 연동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저와 함께 차근차근 셋팅 방법 배우고 싶으신 분은

유튜브 채널  [마케팅학교] 에서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다뤘으니 영상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다음 시간에는, 우리가 전략적인 부분을 활용하고 성과개선사례까지 보실 수 있도록

더욱 유익한 교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