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광고? ★OO이 없어서★ 성과가 안나옵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 프로입니다.
제가 수많은 META 교육 영상을 찍으면서 300분 넘게 통화하면서 느낀 점은요!
하나같이 다 똑같은 질문을 하십니다.
"META광고, 성과 안나와요ㅠㅠ
요즘 META 성과 안좋다는데 어떤가요?"
한 마디로 정리해드립니다.
잘~하면 잘 나와요!
이건 모든 매체가 마찬가지 입니다.
네트워크 DA 효율 안나온다는 말 정말 많이 들어보셨죠?
제가 집행하는 곳은 ROAS 1000% 대 나오는 곳도 많아요.. ㅎㅎ
GFA요? 평균 ROAS 600% 이상 나와요...
META요? 못해도 ROAS 300% 이상 나와요...
이렇듯, 버릴 매체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매체에 대한 이해도&활용도가 어떤지에 따라 성과는
천. 차. 만. 별. 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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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본론으로 돌아가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제목을 보고 들어오신 분들, 정답을 픽셀!! 이라고 외치셨다면
공부 좀 더 하셔야겠는데요? ㅎㅎ
제가 지금부터 META 광고 성과 500% 오르는 방법
쉽게 3가지로 설명 드릴테니까요!
두 눈 크게 뜨고 저와 손병호 게임 해봅시다 :)
1. 후킹 있는 소재를 만들었는가?
2. 소재 간 충분한 경쟁이 이루어졌는가?
3. 캠페인 목표를 분리하여 잘 활용했는가?
너~무 뻔한 이야기라 실망하셨다고요?
과연 뻔한 이야기 일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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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의 광고가 잘 되지 않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후킹이 없어서 입니다.
검색광고, "키워드"기 중요하겠죠?
배너광고, "배너"가 좋아야겠죠?
영상광고, "영상"이 좋아야 합니다.
META광고는 우리가 배너, 영상을 잘 활용해야 7-80점은 먹고 들어가는 것이죠
그. 런. 데......
광고주님들, 손병호 게임 들어갑니다.
나 배너 제작 비용에 돈 아껴봤다. 손가락 접으세요.
벌써 70% 이상 접으신 거 같은데,
소재 테스트 비용을 아낀다면 사실 배너광고는 의미가 없습니다.
우리가 광고를 진행하면서
소재가 효율이 안나올 수도 있고,
잘나왔던 소재도 크리에이티브 피로도 때문에 다시 효율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상한 소재도 클릭률이 높을 수 있구요,
예쁜 소재인데도 CPC가 높을 수 있어요..
소비자 마음은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 상품이 잘 먹히는 소재, 소구점을 찾아야 결국엔 장기적으로 이기는 게임이고
매출 파이를 많이 가져갈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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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 캠페인에 한 그룹에 소재 10개, 20개 셋팅
과연 소재 간 충분한 경쟁이 이루어질까요?
NO! 메타는 초기 효율이 노출 빈도에 영향을 미치는 매체입니다.
소재 1-10개 모두 같은 환경에서 노출시켰을때의 데이터를 보고 비교해야지,
소재 A/B테스트 기간에 세트 1개에 소재를 여러 개 넣어 서로 경쟁하게끔 두면
셋팅 1일차 반응을 기반으로 다음날 소재마다의 노출량과 태워지는 광고비가 달라집니다.
소재 간 충분히, 제대로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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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캠페인 목표를 분리하여 잘 활용했는가?
이제는 광고주님들도 너무 똑똑하셔서
트래픽 캠페인? 안쓰십니다.
판매 캠페인만 돌리십니다.
--> 여기에 해당하면 손병호게임 손가락 하나 더 접으시죠 ㅎㅎ
광고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해서 잘나왔다? 중요하지 않다는 거죠.
트래픽 캠페인과 판매 캠페인만의 장점을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자사몰이 없어서 픽셀 설치가 안되어있다면 판매 캠페인을 활용할 수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트래픽 캠페인을 활용하셔야 하는데,
당연히 캠페인 분리가 안되니 성과 개선에도 정말 어려움이 있겠죠?
트래픽캠페인은 '랜딩페이지 조회', '링크 클릭수 최대화'가 주목적이므로,
CPC는 낮게! CTR은 높게! 노출량은 많이! 만들어주는 캠페인이구요.
판매캠페인은 '구매', '장바구니 담기'등 전환 액션 유도가 주목적이므로,
트래픽 캠페인에 비해 CPC도 높고, CTR은 낮겠지만,
내가 원하는 전환은 훨씬 잘 발생하는 캠페인인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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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전략을 구축하고 정확한 테스트가 이루어져야
꾸준한 성과개선이 가능합니다.
내 감대로, 내 주관대로, 남들과 똑같이 했을 땐
대부분 .. 실패하시더라고요 ..
처음부터 끝까지
브랜딩부터 성공까지
A to Z 함께하실 광고주님들만 제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