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으로 정리한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10
조회수 187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정수빈입니다!



네이버에 00맛집이라고 검색해본 경험 다들 있으시죠?

그때 광고라고 붙은 가게들을 보신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그 광고가 플레이스 광고인데요.

플레이스 광고의 특징, 노출 영역 및 위치  등에 대해 모두 알려드릴게요!


플레이스광고란?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내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로

플레이스 영역 내에 노출되는 형태의 광고입니다.


플레이스광고 특징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은 비용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신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입니다.

지역, 매체, 요일/시간대 등 광고 목적에 맞게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전략으로 광고가 가능합니다.


노출 영역 및 위치

플레이스가 노출되는 PC/모바일 통합검색 및 플레이스 서비스페이지, PC 지도웹, 지도앱 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키워드에 따라 광고 노출 개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플레이스 유형' 캠페인을 등록하여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를 연결하면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광고용 이미지

광고용 이미지는 최소 1개 이상 등록해야 하며, 검색결과의 특성에 따라 표시되는 광고 이미지 수와 노출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의료기관(Ex. 병/의원, 한방병원/한의원, 치과병원/치과의원, 조산원)의 경우, 소관 협회로부터 '의료광고사전심의'를 받아야 하며,

심의받은 소재와 해당 소재에 대한 심의필번호를 광고시스템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업체 홍보문구

 광고용 업체 홍보 문구 추가 시, 해당 문구가 네이버가 제공하는 홍보성 텍스트나 N예약 혜택 문구를 대체하여 노출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