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이렇게만 따라해 보세요! 무조건 성공합니다_1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3
조회수 672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 출처 : 아이뉴스24
-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 진행하는 스폰서드 광고를
- 바로 메타 광고라고 합니다.
- 전 국민의 95% 이상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 생활 속에 SNS가 보급화가 된 지금
- 메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 그렇다면 지금부터 메타 광고 운영 팁에 대해
-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머신 러닝 기반 캠페인 운영 전략 이해하기
-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머신 러닝입니다.
- 머신러닝의 정의와 단계를 잘 이해해야만
- 좋은 성과의 캠페인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머신 러닝이란?
- 인공지능(AI)을 활용해야 설정한 목표에 따라
- 상품에 가장 적합한 고객을 자동으로 찾아내고
- 그들에게 광고를 효과적으로 노출 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 더 많은 광고가 표시될수록 게재 시스템이 더 효과적으로
- 광고 성과를 최적화 하게 됩니다.
- 광고를 진행하는 한 주가 지난 후 약 50회의 전환이 발생되면
- 최적화 이벤트 단계에 도달하는 것이고,
- 한 주가 지난 후 이벤트를 50회 정도 받을 가능성이 낮으면
- 제한된 머신 러닝으로 전환됩니다.
- 이렇게 0건을 기준으로 성과가 안정되었다고
- 머신 러닝이 파악하고 최적화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 그렇다면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하지 못하게 하는 동작을 피하고
- 빠르게 종료 시켜야 하는데 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1)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를 종료할 때까지
- 기다린 후에 광고 세트를 수정해야 합니다.
- 머신 러닝 단계에서는 성능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 따라서 순간의 결과가 반드시
- 미래의 성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 머신 러닝 단계에서 광고, 광고 세트 또는 캠페인을 수정하면
- 머신 러닝이 재설정 되고 게재 시스템의 최적화가 지연됩니다.
- 2) 광고 세트를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들어가게 만드는
- 불필요한 수정을 피해야 합니다.
- 향후 광고 세트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을 상당 부분 수정하면
-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돌아가게 될 수 있습니다.
- 3)광고 수를 늘리지 말아야 합니다.
- 광고와 광고 세트가 많을 경우
- 광고 및 광고 세트 수가 적을 때보다
- 각각의 광고 및 광고 세트에 대한
- 게재 시스템의 학습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 유사한 광고 세트를 합쳐서 머신 러닝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구조가 단순할 수록
머신러닝이 빠르게 안정화 되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4)현실적인 예산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산을 너무 적게 설정하거나 부풀려서 설정할 경우
게재 시스템이 최적화 해야 하는 사람들에 대한
지표를 부정확하게 표시합니다.
총 50회 이상의 최적화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예산을 충분히 설정하고 잦은 예산 변경을 피해야 합니다.
잦은 예산 변경은 광고 세트가
머신 러닝 단계로 다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머신 러닝 단계는 게재 시스템이 광고를 최적화하는 데
- 필요하므로 머신 러닝 단계를 완전히 건너뛰지 마세요.
-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팅 전략 테스트는
- 시간이 갈수록 높은 성과를 달성하는 데
-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메타 광고 운영 팁(2)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 광고 집행 중에 성과 개선이 부진하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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