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등록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캠페인!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4.05.23
조회수 20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정수빈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등록할 때 가장 먼저 등록해야하는 캠페인에 대해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광고 운영을 할 수 있을 지 알려드릴게요!

 

캠페인은 광고 등록 시, 가장 먼저 등록하는 단위로 광고 목적에 따라 광고 상품 유형을 선택하고,

광고 노출 기간 등의 전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선택할 수 있는 광고 유형은 파워링크, 쇼핑검색, 파워컨텐츠, 브랜드검색, 플레이스 총 5가지입니다.


* 캠페인 등록 후 유형 변경은 불가하니 어떤 광고 상품을 진행할지 검토 후 선택해야 합니다.


캠페인 이름은 등록하는 광고 상품을 구분하거나 캠페인 생성 목적에 따라 입력합니다.

* 캠페인 이름은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캠페인은 이벤트, 시즌과 같은 특정 기간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광고 노출기간과 하루 예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은 계정 당 최대 20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ex. 여름 시즌 또는 방학동안 진행되는 프로모션을 검색광고를 통해 홍보하고 싶다면 '여름 시즘 캠페인', '방학프로모션 캠페인' 등을 생성하고, 노출 기간을 원하는 기간 설정하고 광고비 예산을 설정하여 광고의 목적대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캠페인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더 궁금한 것이 있거나 다른 문의 사항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