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장난감 업종 문제점 및 개선 방안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4팀 김지효AE입니다.
오늘은 어린이 장난감 업종 “T사”의 검색광고 계정을 분석하고,
그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 정보
> KPI: 확실하지 않음
> 월 예산: 약 500,000원
> 현재 집행매체: 네이버 키워드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 브랜드 인지도가 있는 편이나 전환이 적은 편, 상품 갯수 최소3,000여개 판매, 예산 추가 집행의 어려움
해당 계정으로부터 도출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 전반적인 문제점
- 광고주 직접운영 및 이전 담당자가 운영하며
가장 기본적인 세팅 외의 확장소재 / 이미지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음
- 낮은 CPC 운영으로 인한 노출저조, 많은 상품을 등록하여 광고 운영
- 전환이 거의 발생하고 있지 않은 상황
▶쇼핑검색광고 전략 및 개선 방안
- 노출상품명 변경, 노출용 이미지 변경, 확장소재 등 추가 세팅
- 지속적인 입찰가 확인 및 조정으로 적정 입찰가 발굴
- 낮은 인지도 타파를 위한 DA 광고 제안 예정
- 조금 더 많은 판매가 이뤄지기 위해 추가적인 매체 제안 예정
제가 직접 진행 중인 어린이 장난감 업종의 쇼핑검색광고 문제점을 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한적인 예산과 브랜딩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이라 검색광고로는 한계가 있다고 전달 드렸으나 예산의 문제로 메타 광고를 진행하지 않고 있어,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네트워크 배너광고 등을 함께 제안드리며 유입을 늘려 성과를 개선해보고자 합니다.
이러한 전략 및 개선 사항을 이행하고 난 뒤, 이후 개선된 사항을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계정 관리를 잘해 성과개선을 목표로 진행하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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