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마케터가 이용하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전략 공개(CVR)
안녕하세요 AMPM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최종회인데요!
최종인 만큼 가장 중요한 구매전환율에 대한 이야기를 드릴텐데요!
오늘 이 내용 보시고 생각해보시고 적용하신다면, 분명 유의미한 데이터 생길꺼라 생각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내 상품이 가격 강점이있다면 가격
상품 디자인이 뛰어나다면 소재
제품성이 좋다면 리뷰, 성능
을 확장소재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클릭률은 괜찮은데 구매 전환이 안좋다면
리뷰가 별로 없는건 아닌지, 안좋은 리뷰가 있는건 아닌지,
상세페이지 내용이 광고 소재와 맞지 않는다던지,
할인이나 이벤트가 타사대비 매력적인 포인트가 없는지 확인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결국 사람들은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썸네일에서 예상했던 부분을 직접 클릭하였을 때
등장하지 않는다면 이탈하게 됩니다.
자사몰을 랜딩으로 걸어두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분들을 위한 이야기 잠깐해보겠습니다!
2)간편서비스
우리가 자사몰에서 구매할 때 어떠한 패턴을 가지나요?
클릭-회원가입-기입-인증-기입-결제창-인증-완료의 행동을 거치죠. 단계도
많고 한번해서 안풀리면 그냥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처럼 소비자는 자신이 행동해야 할 단계들이 많을수록 이탈률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에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3초 가입, 간편결재와 같은 구매완료까지 단계를 줄여주는 방법을 사용하여서 중간에 이탈할 수 있는 사람들을 최소화 시키시는 걸 제안드립니다.
3. 랜딩 페이지 최적화: 검색어와 광고 내용에 일치하는 랜딩 페이지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의 이탈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에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정보와 구매, 문의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소음 선풍기를 검색한 소비자의
경우 선크림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이기 때문에 설정된 랜딩페이지가 저소음 선풍기 페이지로 바로 랜딩 되는 게 좋습니다, 만약 랜딩 페이지가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고 소비자가 카테고리와 상품을 찾아야 한다면 구매 여정이 길어지게
되어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 이렇게 마무리 해볼텐데요. 사실 공통적인 부분이 많아서 개인적인 부분까지는 자세하게 말씀드리지 못했습니다! 저에게 연락주시면 개인맞춤형 컨설팅 드릴테니 혼자 진행하시기 어려우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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