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광고, 허수DB가 많다면?! 진성 유효DB 끌어올리는 법!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 CTR도 잘 나오고, CVR도 높아서 광고는 잘 되고 있는데 허수 창업 문의가 많아 정작 계약이 된 가맹은 없어요 "
창업 광고, 요즘 DB단가도 많이 오르는데 장난 문의나 금방 이탈되는 DB가 많아서 걱정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창업 광고를 할 때, SA 나 DA 모두 클릭을 유도할 만한 정보나 가맹 혜택을 광고에 녹여내어 CTR을 향상시켜야 하는 건 창업 광고의 중요 전략 중 하나가 맞습니다.
하지만 요즘 창업 시장에서는 '유행타지 않고 오래가는 브랜드' 입니다.
높은 매출을 강조하거나 현재 진행 중인 파격 본사 지원 혜택만을 강조하는 소재로 광고를 돌린다면,
자극적이고 당장 매력적인 소재로 CTR을 올릴 순 있어도, 정작 문의가 들어왔을때 이탈되는 DB가 많으니 CTR이 아무리 높아도 광고가 잘 되고 있다고 판단할 순 없습니다.
창업 광고의 핵심은 '진성 고객 =유효DB'를 끌어모으는 것!
본사 지원 프로모션을 강조하는 소재와 더불어 믿을 수 있는 브랜딩임을 강조하는 소재 혹은 본사만의 차별점을 담은 진정성있는 소재를 추가 제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CTR은 조금 낮을지언정, 진정으로 자사 창업에 관심이 있고 매력을 느끼는 예비 가맹업주들을 모집할 가능성이 높으니 양질의 DB를 구축하고 DB단가까지 절약할 수 있게 됩니다.
이처럼, 창업 광고는 광고 세팅 전략이나 세부 타겟팅 전략도 중요하지만 어떤 소구점을 녹여내느냐에 따라 창업 광고의 본질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꿰뚫어볼 수 있는 마케터의 역량이 중요해집니다.
창업 광고 DB 단가 절약, 캠페인 세팅 전략, 차별화된 소재 등 창업 관련해서 조언이 필요하시거나 광고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 창업 광고 관련 매체 제안 영상 첨부해드립니다!
https://youtu.be/BdI_O1pQcWE?si=HQsJiCOxWKurgip0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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