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이탈률은 낮추고 유지율은 올리는 '리텐션 마케팅'으로 최대 95%까지 매출 올려봐요!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08.22
조회수 4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리텐션 마케팅이라고 아실까요?


리텐션 마케팅이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이탈률은 최대한 낮추면서

고객 유지율을 증가시키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리텐션율이 높은 고객의 특징은 충성고객이라는 점인데요.


리텐션마케팅이 왜 중요하냐면,

기존고객과 신규고객 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봤을때 신규고객을 확보하는 데

약 7배의 비용이 더 발생하며,

전체 고객의 전체 매출 비중이 전체고객의 20%를 차지하는

충성고객의 매출 비중은 80%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리텐션마케팅은 어떻게 할까요?

1) 구매시, 추가적인 혜택으로 락인 효과 만들기

: 멤버십 혜택 프로그램이나 스탬프 적립 시스템을 통해 구매시 금전적 가치를 부여하는 시스템

2) 고객에게 레벨업의 기쁨을, 게임화

: 랭킹이나 지위, 훈장, 패치 등에 있어 고객이 타인과 자신의 상태를 비교하며 경쟁

3) 사용자간의 커뮤니티 형성 - 고객 참여 늘리기

: 자신이 직접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자신과 비슷한 타인과 소통하기 위해

해당 서비스에 접속하게 만드는 것

4) 사용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


> 재방문이 고객의 이익으로 연결되도록 한다면

리텐션율이 높아질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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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AMPM글로벌에서는, 해당에 대해 도움드리고 있으니 문의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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