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타, 구글, DA, 각각 광고비 얼마 써야 효율 나올까? 다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매체별로 과연 얼마를 사용해야 광고 효율이 나오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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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메타(SNS), 구글, 네트워크 배너, 바이럴.....
요즘은 참 다양한 매체들이 많은데요,
하나하나 다 분석하고
하나하나 다 최적화 시키기엔
안 그래도 사업 때문에 너무 바빠 시간 없는데..
이 많은 매체들을 다 언제 공부해서 성과 개선까지 시킬지
과연 이 매체가 자사에 맞는 매체이긴 한 건지
.
.
.
하나부터 열까지 참 막막하지 않으신가요?
그렇게 한다고 바로 성과가 개선되리라는 보장도 없는데 말이죠.
그래서 그런 분들을 위해!
매체별 꿀팁을 전달 드리기 전
매체별로 예산을 어떻게 산정하면 좋을지, 얼마나 사용해야 효율이 나올지
(중) 매체별 예산 산정 꿀팁 및 추천 예산 (요)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1. 네이버, 얼마 쓰는 게 좋을까?
- 이 부분은 업종마다 매우 상이하고 현재 업체의 상황에 따라 상당히 유동적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사용 예정인 캠페인 유형과 개수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한 캠페인당 일예산 최소 3만원 정도는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해당 금액으로 키워드 테스트 및 소진 추이를 체크해본 후, 일예산을 조정하고 키워드 관리를 통해 성과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 테스트를 통해 자사에 맞는 적정 일예산을 찾으면 ROAS 300%?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2. 메타(SNS), 얼마 쓰는 게 좋을까?
- 메타 또한 캠페인 유형별로 추천 일예산이 굉장히 상이한데요
- 어드밴티지 캠페인을 통해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싶으시다면 소재를 최대한 많이 제작하여 일예산 10만원 정도로 시작 해보시는 것도 좋으며
- 수동세팅 캠페인의 경우 소재 개수를 조금 줄인 후 일예산 5만원 정도로 A/B테스트를 진행해보며 성과를 측정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메타의 경우 다양한 테스트가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머신러닝 등이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매체이기 때문에 월 최소 300은 사용하셔야 빠른 최적화를 진행시킬 수 있는데요
이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담당 마케터분과 전략에 대해 자세히 논의한 후 100~150만원 정도로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구글 애즈/ 네트워크 배너, 얼마 쓰는 게 좋을까?
- 구글애즈는 타 매체 대비 간접전환의 비율이 매우 높은 매체입니다.
따라서 KPI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니 담당 마케터분과 충분한 상담 후 금액을 산정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혹시 광고 예산 산정에 있어 고민이 있으시다면 하기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자사 현황 파악 후 빠른 컨설팅 도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연락 주세요.
전화: : 02-6049-4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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