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제대로 알고 광고하고 계시나요?

작성자 박사랑
작성일 2024.10.04
조회수 32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구글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광고는 다른 매체에 비해 경쟁도가 낮은데요.

비슷한 예로 네이버가 있지만 네이버의 입찰가에 비해

구글 검색광고의 경우 입찰가 경쟁이 비교적 낮아DB업종에서는 특히 추천드립니다.


구글 광고에는 앞서 말씀드린

검색광고를 포함해, GDN, 유튜브로 크게 나뉠 수 있는데요.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영상광고로 보시면 됩니다.


검색광고는 네이버검색광고와 크게 다른 점은,

일치검색 뿐 아니라 확장검색과 구문검색까지 제공한다는 점인데요.

예를 들어, '텀블러'라는 키워드를 등록한다면

다른 검색어의 경우 텀블러에서만 광고노출이 된다면

구글에서 해당 기능을 활용한다면 등록하지 않은 '텀블러추천'과 같은

비슷한 키워드에서도 노출될 수 있다는 것이죠.


구글의 타겟팅의 경우에도 타매체처럼 나이, 연령, 관심사를 선택할 수 있고

조금 다른 점은 소득과 자녀유무까지 타겟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더불어 콘텐츠타겟팅을 한다면 주제, 키워드, 게재위치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CPC 자동화입찰로 자체 알고리즘을 사용해

광고 입찰가를 최적화하고 스마트 입찰방식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


구글광고의 효율적인 집행을 원하신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