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 광고가 뭘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협력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협력 광고란 무엇일까요?
최근 한 브랜드가 아닌 여러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으로는 패션 플랫폼인 무신사와 뷰티 플랫폼인 올리브영이 있습니다.
보통은 광고를 진행할 때 우리 자사몰에 쌓인 모수를 활용해서
리타겟팅도 진행하고~ 다양하게 활용을 하시잖아요?
근데 협력광고를 하게 되면 해당 플랫폼들에 쌓인 모수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현재 패션 브랜드의 무신사 협력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우리 제품과 관련된 수많은 제품들이 모여있는 만큼
해당 모수를 활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니
훨~씬 높은 매출과 ROAS를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협력 광고의 장점 중 하나는
해당 모수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과 더불어
무신사 내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소재 내에 녹여냄으로써
훨씬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협력 광고 엄청 좋아보이지 않나요?
하지만 해당 광고의 경우 무신사 측에서
선정한 일부 업체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가 진행 가능하진 않습니다 ㅠㅠ
또한, 해당 광고의 경우 캠페인 명이나 그룹, 소재명 등이
정해진 틀이 있어 처음 세팅 시에는 어려움이 있으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신사 협력 광고 집행 조건이나
세팅 방법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을 주시면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