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소재 어떻게 만들어야 되냐고요?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5.05.01
조회수 6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타, 구글 등 모든 광고에 필요한 광고 소재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광고 소재는 광고의 성과를 좌우할 정도로 매우 중요한데요.
그냥 광고 노출이랑 클릭만 높다고 좋아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어떤 광고의 효율이 더 좋은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발굴해야 되기 때문이죠.
소재도 A/B 테스트를 통해 계속해서 디벨롭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그 '소재' 어디서 계속 만들까요?
1. 메타 라이브러리
메타 라이브러리는 메타 광고 진행중인 경쟁사들이나 다른 업체들의 소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이미지 뿐만 아니라 동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해서 사용하면 좋겠죠?
2.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메타 뿐만아니라, 구글에서도 어떤 광고를 진행중인지 파악해야 겠죠??
근데 구글의 경우 어떤 소재를 사용하고 있는지 쉽게 확인이 불가능한데요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에서는 어떤 소재, 글, 동영상 을 사용중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 인증이 명확하게 되어 있는 사업자만 확인이 가능하니, 이 부분도 참고 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
3. 버티컬 매체
다음은 메타, 구글에서 진행되는 광고만 보는 것이 아닌, 다른 모바일 광고나 네트워크 배너에서
참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흔하게는 토스, 당근에서 진행중인 광고들을 확인하고, 자기와 비슷한 업종이면 참고해서 소재를 제작해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소재를 제작할 때 알아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레퍼런스나 진행했던 광고 소재들이 많이 있으니,
광고 소재를 어떻게 만들어야 될지 모르시겠다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