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트렌드]가정의달 마케팅 트렌드 요약!
작성자 이현아
작성일 2025.05.01
조회수 80
<5월 가정의 달 광고 트렌드 요약!>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 등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은 시기로, 기업들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시기!
최근 가정의 달 광고 트렌드는 크게 6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1. 감성 스토리텔링 중심
단순한 제품 홍보보다는 가족 간의 정서와 감동을 담은 이야기 중심의 광고가 대부분
2. 실버 세대 타깃 강화
고령화 사회에 맞춰 부모님 선물용 건강제품 등을 중심으로 중장년층을 겨냥한 광고 증가
3. 통합형 프로모션 캠페인
5월 전체를 하나의 마케팅 시즌으로 보고, 다양한 기념일을 묶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경향 多
4. ESG 및 가치소비 연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연계된 가족 중심 메시지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려는 시도 증가
5. SNS 및 숏폼 콘텐츠 활용
짧은 영상과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SNS에서 소비자와 소통하는 광고 활발
6. 일러스트 및 애니메이션 활용
세대 구분 없이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일러스트형 광고가 인기를 끄는 추세
위 트렌드를 반영하여 곧 다가오는 가정의 달 마케팅 방향을 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가정의 달 광고로 여러 플랫폼을 많이 사용하지만 가장 인기많은 매체는 바로 메타입니다:)
SNS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 형식을 활용하여 SNS광고 집행 해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