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의류 업종 메타 광고 필수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GLOBAL의 광고퍼포먼스 1본부 1팀 정원준AE 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만 진행하시는 패션/ 의류 관련 업종 광고주님들!
온라인 패션, 의류 사업에서는 메타 광고는 필수라는 얘기 들어 보셨을 텐데요,
한국 패션 시장은 이미 경쟁 포화 상태이기 때문에
인지도가 낮은 신생 브랜드의 경우에는 사용자들이 직접 검색해서 자사 페이지를 찾아오기는 어렵다보니
사용자의 유입과 전환률을 상승시키기가 어렵습니다.
특히나 패션 업종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시착만해보고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유독 많은 업종이기에
온라인 광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시됩니다.
특히나 젊은 소비자층의 경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광고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기에 패션 업종의 SNS마케팅 중요성은 점점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패션, 의류 업종에서 메타 광고가 왜 꼭 필수로 집행되어야 하는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타광고의 최대 장점은 섬세한 타겟팅 입니다.
안그래도 젊은층 사용자가 많은 플랫폼에서
성별, 연령대, 관심사에 리타겟팅까지 지정하여 타겟팅 할 수 있다면
클릭률과 유입률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2. 패션/의류 업종의 경우 시각적 디테일이 아주 중요한 업종입니다.
메타광고의 경우 이미지와 비디오 위주로 노출되는 매체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보여줄 수 있는
색상, 텍스쳐, 패키징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포맷 유형이 다양하기에 그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또한 다양합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에는 릴스와 숏츠를 통해 간결하고 임팩트있는 광고를 전달할 수 있으며
스토리, 서치폼에서는 자연스러운 노출로 랜딩페이지에 유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포맷에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클릭, 유도를 넘어 구매 전환으로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4. 한 지면에 자사의 제품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미 레드오션인 패션 업계에서 이커머스 제품 판매의 경우 경쟁사와 끊임없이 비교당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 화면에 경쟁사 제품 없이 오로지 자사 제품만 노출시킬 수 있다면,
소비자의 고민을 줄여주고 자사 제품의 구매 전환률을 높일 수 있겠죠?
5.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과 브랜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메타 광고를 이용하면서 배너 광고를 노출 시킨다면
굳이 검색해서 들어오지 않더라도 광고에 노출된 유저에게 브랜드를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단순히 메타 광고 집행만으로도
소비자와 제품간의 친밀감을 형성시켜줄 뿐더러 신뢰도 또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사용자들은 또 하나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해시태그로 여러 사용자에게 후기를 전파함으로
또하나의 자연스러운 바이럴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을 유입시킬 수 있을만한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노출시키고,
메타가 가진 타겟팅 시스템을 잘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끌어낼 수 있다면
패션&의류 업종 온라인 판매의 유입과 전환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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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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