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공지]쇼핑검색광고 찜 추천 광고 노출 안내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7.19
조회수 810

안녕하세요. 


2023년 7월 6일(목)부터 쇼핑검색 및 카탈로그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시점

2023년 7월 6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용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품 ‘찜 버튼’ 및 카탈로그 내 ‘찜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찜 추천 영역에 쇼핑검색광고가 1개씩 추가됩니다. 


각 영역 별 광고 성과는 아래 매체 명으로 집계됩니다. 





확장 소재

찜 추천 영역에는 아래 두 가지 확장 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1. 쇼핑몰 상품형

-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확장 소재 등록 시 구매건수가 10 이상인 경우,

<구매건수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 찜 추천 광고 영역에는 <리뷰수> <찜수> <리뷰평점> 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제품 카탈로그형

- ‘카탈로그 신제품’ 확장 소재 등록 시 출시일이 180일 이내인 경우에

<신제품 뱃지>가 이미지 좌측 상단에 노출됩니다.



알아두세요!

- <네이버 쇼핑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FOR YOU 반응형’ 영역 및 

‘내관심상품’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두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쇼핑 카탈로그 추천 – 모바일> 매체에는 

‘카탈로그 페이지 추천 광고’ 영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매체 OFF 시 해당 영역에도 광고가 노출되지 않음을 유의 부탁드립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wldbs1132@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