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의 업종별 검색광고전략 훔쳐보기! (패션편)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어제 마케터의 업종별 검색광고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그 중에서도 창업/프랜차이즈 업종에 대한 얘기를 나눴는데요,
오늘은 패션/의류 업종에 검색광고전략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설명드렸던것처럼 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잡고 내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특징과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 부분들을 인지하고 같이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키워드는 "여성 속옷 세트" 입니다.
이 키워드를 검색하는 대상을 나누어보고,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소비자와 상품의 특징을 파악하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여성 속옷 세트를 검색하는 사람들은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1. 여성이 본인이 입을 속옷 세트를 구매하는 경우
2. 남편이나 연인이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
이렇게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대상들의 니즈도 조금씩은 다르겠죠?
본인이 입을 속옷 세트를 사는 여성이라면 상품의 포장이나 디자인 보다는 얼마나 나에게 맞는 속옷인지, 체형 보완이 가능한지에 대한 상품의 기능성과 편리함 등을 더 추구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선물을 주기 위해 구매하는 남성의 경우 상품의 패키징이나 퀄리티, 디자인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다른 소비자의 객관적인 후기를 참고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같은 여성 속옷 세트라는 키워드에서도 소비자의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광고 전략을 세우는게 중요합니다.
위의 속옷 업체 같은 경우 속옷 자국과 갑갑한 브라는 NO, 내 몸 같은 편안함 등의 키워드로 편안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엔 본인이 입을 속옷을 구매하려는 여성들에게 더 매력적인 키워드가 됩니다. 이미지에도 편함을 강조하는 듯한 이미지를 넣을 수 있겠죠.
위의 업체 같은 경우에는 고급스러운 감각, 품격있는 퀄리티 등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속옷의 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중점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엔 남편이나 연인이 선물을 위해 구매하기에 더욱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확장 키워드로 선물용, 만족스러운 등과 같은 단어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같은 여성 속옷 세트를 검색하더라도 검색한 사람의 니즈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상품의 홍보 전략이 달라지게 됩니다.
오늘 패션/의류 업종에 대해서 대상을 나누고 그에 따른 업체별 전략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이런 기준으로 대상을 구분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관점에서 타겟과 소구점을 파악하여 타겟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식품 업종에 업체별 전략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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