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검색광고 광고비 20% 절약하는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최서진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쇼핑에서 키워드 추출 후 그룹 세팅하는 과정에서
세분화를 통해 효율 챙기는 방법을 꼼꼼하게 공유 드려볼까 합니다 :D
["상품명+카테고리+속성"을 기반으로 AI 자동화 추출 키워드]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한다고 까지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쇼핑 광고 등록 방법]
[쇼핑 광고 등록 방법 - 캠페인 생성]
그럼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 캠페인을 생성해야겠지요?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밑 부분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를 켜두는 것까지 세팅을 하고 나면
다음 단계인 광고 그룹을 생성하게 되실겁니다.
** 광고 집행을 함에 있어 일 예산을 걸고 진행하는 경우, '캠페인' 단위에서 설정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
[쇼핑 광고 등록 방법 = 그룹 생성]
체크된 부분은 파워링크 세팅 방식에 크게 차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이미지로만 대체해서 간단히 요약해 봤습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그룹 세팅 세분화를 통해 효율 챙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광고 그룹 세분화 - 한눈에 보기]
01. 그룹별: 특성에 따른 세분화
02. 그룹별: 노출 지면 OR 디바이스에 따른 세분화
03. 그룹별 세분화의 노출 지면_광고그룹 생성 시 노출 매체 활용 예정
이렇게 나누게 될 텐데요! '이게 무슨 말인가...' 싶으실 거에요.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오시면 어렵다고 생각했던
쇼핑 광고 아주 쉬워질 겁니다.
[01. 그룹별: 특성에 따른 세분화]
<광고를 세팅하기 전 필수 확인 사항>
1) 광고 구좌가 있는 키워드인지 확인
2) 우리 상품의 카테고리와 노출 중인 상품들의 카테고리가 일치하는지 확인
3) 보통은 하나의 카테고리가 노출되나, 간혹 이미지처럼 2개의 다른 카테고리가 같이 노출되는 키워드 존재
4) 1개 소재당 최소 10개 그룹 생성 가능
예시를 화장지로 잡아서 판매를 한다고 하면,
[MO 통합검색 지면 쇼핑 광고]
[MO 쇼핑 더 보기 지면 쇼핑 광고]
이렇게 휴지, 화장지 같은 의미 다른 단어의 키워드까지 검색해 보며
광고 구좌가 있는 키워드 인지, 카테고리가 우리 업체 상품과 맞아 노출이 가능한지 등의
여부를 체크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광고 세팅을 시작할 땐,
비슷한 맥락의 단러들은 묶어 상품명을 기재 하는겁니다.
[쇼핑 노출 상품명]
처음 이미지는 '화장지/휴지'에서 많은 노출/클릭이 발생될 것을 생각하여
[메인] 그룹으로 설정!
두 번째 이미지는 '업소용/공중/화장실' 등의 키워드로 메인보다는 적은 데이터가 수집될 것을 예상
그에 맞는 예산 설정 및 CPC 조정이 되겠네요!
추가로, 세분화해둔 그룹을 잘 살펴보면 '통합검색' 지면 / '쇼핑 광고' 지면을 따로 나눠두었죠?
생각보다 데이터가 금세 쌓이는 상품들의 경우는,
통검/쇼핑 지면은 나눠둠으로써 관리하는 것도 하나의 꿀팁입니다.
생각보다 입찰가의 차이가 나기도 하고, 성과가 많은 차이를 보일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02. 그룹별: 노출 지면 OR 디바이스에 따른 세분화]
두 번때 방법은, 정말 정교한 작업을 필요로 할 때 사용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든 키워드의 노출을 노출 지면으로부터 세분화 하는 작업이죠!
설정 방식은 그룹은 동일하게 생성하되,
광고그룹의 설정 수정 부분에서 매체 부분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통합검색 캠페인의 모든 그룹은 통합검색 쪽에만 노출되도록"
"더 보기 쇼핑 부분의 캠페인ㄴ의 모든 그룹은 쇼핑에서만 노출되도록"
이 외에도 확장 소재 세팅과 필요에 따른 타겟팅 설정으로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그룹별로 주로 토출될 키워드들을 예상에서 구체적인 확장 소재를 활용함은,
구매 욕구가 높은 고객으로 하여금 매력적인 소구점이 되어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
[쇼핑 광고 확장 소재 및 타겟팅 탭]
이렇게 오늘 쇼핑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광고그룹을 세분화 하는 방법에 대해 전달 드렸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가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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