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세팅 완벽 정리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9.22
조회수 1109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AE 입니다.



메타와 그 자회사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신저의 로고.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세팅에 대해

완벽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메타광고에 대한 글 먼저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META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다르다 ?! (1)

META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다르다 ?! (2)



메타광고는  노출형태 / 광고목적  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 노출형태 

: 슬라이드, 단일이미지, 동영상, 컬렉션 등이 있습니다. 

모두 사용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노출하고자 하는 광고 소재나 방식에 따라 다른데요.


슬라이드의 경우, 정보나 혜택을 설명하고 싶을 때.

단일 이미지의 경우, 프로모션이나 혜택을 전달하고 싶을 때,

동영상의 경우, 브랜딩을 하거나 바이럴 영상을 활용할 때,

컬렉션 형식은 영상 및 이미지를 활용하면서 상품까지 노출하고자 할 때


각각의 목적에 따라 노출형태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 광고목적 


: 광고 목적은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브랜딩이 필요할 때,

캠페인 목표를 인지도로 선택하고 브랜드 인지도나 도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심 유도는 자사의 비즈니스로 고객을 유입 시키거나 정보를 찾아보는 것 등의

특정 행동으로 유도하고 싶을 때 선택하면 됩니다.

트래픽, 참여, 앱 설치, 동영상 조회, 잠재 고객 확보, 메시지 등의 세부 목표가 있습니다.

 

전환은 고객이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유도할 때,

전환, 카탈로그 판매, 매장 유입 등의 목표를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부턴, 메타 광고 셋팅 꿀팁 3가지 입니다 !!



- 머신러닝 기반 캠페인 운영

 러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방향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머신러닝이라고 하는데요.

다시 말해, 광고 목적에 따라 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효율을 개선하는 과정입니다.

광고를 진행하는 7일 이내에 50회의 최적화 이벤트를 확보해야 머신러닝이 종료됩니다.

-> 광고 목표를 전환, 트래픽으로 설정했을 경우에

7일 이내에 50개 이상의 트래픽이 발생해야 머신러닝이 종료된다는 뜻입니다.

 


* 머신러닝 단계를 빨리 끝내기 위한 3가지 방법


1. 머신러닝 단계나 이후에 많은 수정은 절대 금물입니다.

광고의 많은 부분을 수정하면 머신러닝이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2. 지나치게 좁은 타겟, 낮은 입찰가, 적은 예산 등은

머신러닝이 빠르게 종료되지 못 하게 하는 방해요소입니다.


3. 마지막으로는 광고세트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것인데요,

캠페인 구조가 단순할 수록 머신러닝이 빠르게 안정되기 때문입니다.

 


- 최적화 기준에 다른 목표설정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 시켜서 효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행동이란 결국 자사의 광고 목표 KPI 를 말하는 거겠죠?




 자사의 목표가 구매전환이라면 광고 목표는 전환,  




그리고 전환 이벤트는 구매가 될 겁니다.


 

- 신규고객 확보 팁

신규 고객 확보라 하면 우리가 원하는 관심사나 지역 연령, 성별 등

최대한 세부적으로 타겟팅하는 게 효과적일 것 같지만, 실 그렇지 않습니다 !!

오히려 광범위한 타겟을 셋팅하는 경우

잠재된 신규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세부적인 타겟팅을 했을 때 놓칠 수 있는 타겟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 초반에는 상세 타겟팅을 최대한 피하고 핵심타겟 위주로

러프하게 타겟팅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메타 광고 운영 팁에 대해 이야기해봤는데요

SNS, 메타 광고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질문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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