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텍스트,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3.09.22
조회수 981

안녕하세요.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의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 먼저 텍스트 형태로 나오는 모든 광고를 텍스트 광고라고 부릅니다.

가장 쉽게 볼 수 있는건 구글 검색창이고, 그외에 유튜브, 지도등에서 간혹 보이는 텍스트로된 광고도 텍스트 광고입니다.


텍스트 광고의 특징

키워드를 사용자가 입력해야 대부분 보이기 때문에 타겟도가 매우 높습니다.

단, 단가가 광고중에서 가장 높은 편에 속합니다.

 

텍스트 광고를 사용하면 좋은 업종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직접 검색을 할만큼 열정을 가진 업종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공장에서 쓰는 특수 기기, 논문 수정 같은 업종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

키워드가 생명과 같은 광고이므로 키워드를 잘 선정하고 그 키워드의 단어 자체를 광고문안에 삽입하고 타겟팅까지 거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대학 논문이 키워드라면 광고 문안에 '대학 논문'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야하고 키워드 항목에서 '대학 논문'이란는 단어를 타겟 키워드로 설정해야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흔히 디스플레이 광고는 GDN(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광고 혹은 베너광고, 이미지 광고등으로 부르곤 합니다.

 

이 광고들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블로그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유튜브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위의 긴 이미지 광고와 같은 이미지 광고, 아래의 텍스트 + 사진 조합의 반응형 광고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특징

싸게 널리 뿌리는 형식입니다. 

단가가 저렴하고 이미지 제작 시 원하는 텍스트를 삽입하여 만들 수 있어 적당히 정보를 담을 수 있고, 원하는 목표를 자극할 수 있는 이미지를 통해 광고를 할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널리 뿌리는 광고 형태이므로 특수성이 높은 고객집단보다는 대중을 대상으로 광고할 필요가 있을때 좋습니다.

타겟팅을 좁고 촘촘히 한다고 하더라도 텍스트 광고만큼의 정확도를 갖기 어렵습니다.

 




이미지 광고의 특징

구글 애즈 시스템에 의해서 조합 생성되는 반응형 광고에 비해 보장된 퀄리티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사이즈는 2:1, 4:2, 6:3처럼 비율을 줄이고 늘리는 방식으로만 조율이 되면서 광고 노출되기 때문에 게재지면이 반응형에 비해 한정적이며, 확장될 가능성을 두고 최대한 화질이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율별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광고 효율을 위해 좋습니다.

 



반응형 광고의 특징

몇가지 광고 소재를 넣으면 구글이 알아서 게재지면에 맞게 효율적인 소재를 활용하여 광고를 생성하므로 설정이 편리합니다.

또한 어떻게 보면 스마트 캠페인과 같이 시스템상으로 가장 효율적이라 판단되는 소재, 조합등을 사용하고, 게재시 사이즈에 제약을 받지 않으므로 광고 단가가 다소 이미지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광고가 어떻게 만들어 질지 모두 예상하기 어렵기 때문에 퀄리티 면에서 보장되지 않습니다.

시스템이 최대한 많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재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오늘은 구글  광고들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혹시  궁금하시거나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명쾌한 답변이 준비되어 있으니까, 많은 질문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안형주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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