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 매체전략! 어떻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에서 매체전략을 어떤 식으로 해볼 수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의류 구매시 고려요소가 어떤 게 있을지 알고 계실까요?
두잇서베이 2021년 설문조사를 살펴보면 브랜드를 중시하는 예전과는 달리
소비의 중심축을 차지하고 있는 MZ세대가 취향과 개성, 가성비 등을
더 중시하는 경향이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이제는 브랜드 보다는 내가 좋아하는 디자인과 가격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죠.
그렇다면 여기에 대해서 어떤 전략으로 살펴볼 수 있을까요?
저는 네이버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미디어 믹스 하려고 합니다.
배너광고를 통해 여러 사람에게 노출 및 인지도를 확보시켜서
검색광고도 자연스럽게 시너지를 발생시키는 것이죠.
즉 검색광고와 배너광고를 종합하여 진행하였을 때
자연 유입량이 상승하면서 홈페이지 전체 트래픽이 상승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구매 볼륨과 재구매율이 상승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는
키워드 검색광고 특성상 니즈가 명확한 고객들을 타겟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실제 문의를 남기는 유입량이 가장 많은 매체로
메인/서브 키워드 중심으로 광고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와 모바일을 분리 운영을 하여 효율적인 분배가 가능하고
수많은 경쟁사들 가운데 눈에 뛸 수 있는 광고 소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하여 홈페이지로 유입을 통한 소비자 유입 및 판매를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배너광고인데 여기서는 모비온을 공유드리겠습니다.
모비온 매체를 통해 재방문을 유도하는 배너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방문한 유저를 따라 다니며 배너를 이용한 재방문 유도가 가능하며
이를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전환율 상승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 모수도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도 활용하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배너광고 모비온을 간단하게 살펴봤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