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팔로워] 남성 뷰티 관심도 그리고 그 이유는?
‘남성 뷰티’하면
떠오르는 대표 키워드는 ‘올인원’!
하지만 최근 2030 남성들 사이에서 뷰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남에
따라
기초 화장품 뿐만 아니라 립밤, 톤업크림, 선크림 등
그 세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실제 남성 뷰티 시장 규모가 2022년 약 108조이었던 것에 대비해
2028년에는 약 155조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렇듯 ‘남성
뷰티’가 떠오르는 이유는 무엇일까?
1. ‘꾸미는
남자’가 아닌, ‘관리하는 남자’를 내세워 설득력 있게 접근.
2. MZ세대를 중심으로 ‘자기관리’가 성별과 무관한 삶의 기본값이 되면서, 뷰티 제품에.대한 남성의
진입 장벽이 낮아짐.
3. 남자 아이돌, 배우들이 메이크업을 하고 뷰티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사용하는
모습에 익숙해짐.
4.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에서 남성 뷰티 콘텐츠 소비 → 실질 구매로 이어지는 구조
로 자연스러운 접근이 가능해짐.
이제 남성 뷰티 = ‘올인원’
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더 많은 성장 기회 기대해봐도 될 것 같죠?! 우선 인식의 전환이라는
고비를
넘겼으니 남성뷰티도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마케팅 부분을 더하기)
남성 뷰티를 여성 뷰티와 동일하게 접근해야할까?
남성들의 소비형태 그리고 여성들의 소비형태 특히 뷰티에서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니다. 다음 게시물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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