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에서도 광고할수 있는거 아셨나요..?
안녕하세요 광고주님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마케터 여윤구 AE 입니다.
틱톡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요즘 젊은 친구들한테 가장 핫한 플랫폼일거 같은데요
대한민국에서 틱톡 사용자는 467만명이며 틱톡 관련 앱의 총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850만명에 달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틱톡이 대한민국에서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데
틱톡에서도 할 수 있는 광고가 있어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탑뷰 광고 (TopView Ads)
앱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전면 영상 광고로 시각적으로 임팩트 있는 방식을 통해
모든 Tiktok 유저들에게 노출되어 브랜드의 인지와 참여를 유도하는 광고
브랜드 인지도 상승, 제품 출시, 캠페인 시작 등 강한 임팩트가 필요한 마케팅 목적에 적합
장점
앱 실행시 가장 먼저 노출되는 광고로 최고 수준의 노출
고품질 영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확실히 전달하며 임팩트 극대화
구매/가입/설치 연결 버튼으로 클릭시 전환 유도 기능
인피드 광고 (In-Feed Ads)
추천 피드에 노출되는 스토리텔링형 비디오 광고 형식으로 , 유저들이 비즈니스 계정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틱톡 내에서 일반 콘텐츠처럼 소비되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고,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광고 형식입니다.
장점
자연스러운 콘텐츠 노출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
좋아요, 댓글 , 공유 등으로 높은 참여율 유발
타겟팅 층을 세밀하게 지정하여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
해시태그 챌린지 광고
브랜드가 제시한 해시태그와 콘텐츠 미션에 따라 유저들이 직접 영상을 만들어 업로드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틱톡 메인 화면 배너, 검색 페이지, 챌린지 전용 페이지 등에 광고로 노출됨.
챌린지 참여 영상은 자연스럽게 틱톡 전체 피드에 확산되고 조회수 참여율 폭발 가능.
장점
수많은 사용자가 참여하여 콘텐츠가 자동 확산
짧은 시간에 수백만 노출시켜 브랜드 인지도 급상승
챌린지가 SNS / 미디어까지 확산되면 폭발적 홍보 효과
틱톡 광고에 관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밑에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