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으로 효율 뽑는 광고 전략!!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23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부터 리타겟팅까지 가능한 GDN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1. GDN이란?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구글이 보유한 웹사이트, 앱, 유튜브 등
디스플레이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입니다.
2. GDN, 이런 브랜드에 유리하다
상황 | 이유 |
브랜드 런칭 |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보 가능 |
타겟 명확 | 성별, 나이, 관심사, 사이트 방문 여부 등으로 정교한 타겟팅 |
이미지 활용 브랜드 | 비주얼 중심의 광고에 강함 (뷰티, 패션, 푸드, 리빙 등) |
리타겟팅에 활용 | 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재노출 가능 -> 전환률 상승 |
3. GDN 광고 효율이 나기 위한 조건
(1) 타겟 세분화가 생명
* 인구통계 + 관심사 + 리마케팅 세그먼트 조합이 핵심
ex. 여성 25~34세 + '바캉스', '수영복', '여행' 관심군 + 최근 자사몰 방문자
(2) '문구'보다 '이미지'가 더 중요
* GDN은 스크롤 중 스쳐 가는 광고이기 때문에 짧고 직관적인 메시지 + 감성 이미지가 핵심.
ex. "올 여름, 분위기로 압도하세요"
-> 제품노출보다 무드와 톤이 중요
(3) 캠페인 분리 전략
* 브랜딩 캠페인 / 전환 유도 캠페인 / 리타겟팅 캠페인 따로 구성
* 각 캠페인마다 KPI 다르게 설정 (ex. 도달 / CTR / ROAS)
4. 다른 매체와의 시너지
믹스 매체 | 시너지 포인트 |
네이버 검색광고 | 전환 직전 고객 유입 유도 -> GDN으로 미리 브랜드 노출해두면 효과 상승 |
메타 광고 | 인스타에선 감성무드, GDN에선 리타겟팅 -> 입체적 유입 경로 확보 |
이메일/SMS | GDN 클릭한 이들에게 리마케팅 메시지 추가 발송 가능 |
유튜브 광고 | GDN은 정적인 이미지, 유튜브는 동영상 활용해 무드 보완 |
5. 꿀팁
* 브랜딩 > 전환 > 리타겟팅 순으로 퍼널 구축
* 디자인은 최대한 무드 중심 + 텍스트 적게
* 소재는 모바일 기준으로 만들기 (90% 이상 모바일 노출)
* UTM 태그 필수! 퍼널별 효율 분석 쉽게
GDN은 클릭률은 낮지만 도달범위가 넓고, 리타겟팅 성과가 좋은 장기적인 서포트 역할을 해줍니다.
특히 브랜드 감도가 중요한 업종일수록 '검색 전 경험' 전략의 일환으로 꼭 활용해야 하는 미디어이니
광고 매체로 추천드리며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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