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으로 효율 뽑는 광고 전략!!

작성자 조현영
작성일 2025.04.25
조회수 23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브랜드 인지도부터 리타겟팅까지 가능한 GDN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GDN, 구글 디스플레이 캠페인의 모든것 : 네이버 블로그


1. GDN이란?
->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구글이 보유한 웹사이트, 앱, 유튜브 등
디스플레이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네트워크입니다.

2. GDN, 이런 브랜드에 유리하다

상황이유
브랜드 런칭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확보 가능

타겟 명확성별, 나이, 관심사, 사이트 방문 여부 등으로 정교한 타겟팅
이미지 활용 브랜드비주얼 중심의 광고에 강함 (뷰티, 패션, 푸드, 리빙 등)
리타겟팅에 활용홈페이지 방문자에게 재노출 가능 -> 전환률 상승


3. GDN 광고 효율이 나기 위한 조건 
(1) 타겟 세분화가 생명 
* 인구통계 + 관심사 + 리마케팅 세그먼트 조합이 핵심 
ex. 여성 25~34세 + '바캉스', '수영복', '여행' 관심군 + 최근 자사몰 방문자

(2) '문구'보다 '이미지'가 더 중요
* GDN은 스크롤 중 스쳐 가는 광고이기 때문에 짧고 직관적인 메시지 + 감성 이미지가 핵심.
ex. "올 여름, 분위기로 압도하세요"
         -> 제품노출보다 무드와 톤이 중요

(3) 캠페인 분리 전략
* 브랜딩 캠페인 / 전환 유도 캠페인 / 리타겟팅 캠페인 따로 구성
* 각 캠페인마다 KPI 다르게 설정 (ex. 도달 / CTR / ROAS)

4. 다른 매체와의 시너지 

믹스 매체시너지 포인트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직전 고객 유입 유도 -> GDN으로 미리 브랜드 노출해두면 효과 상승

메타 광고인스타에선 감성무드, GDN에선 리타겟팅 -> 입체적 유입 경로 확보
이메일/SMSGDN 클릭한 이들에게 리마케팅 메시지 추가 발송 가능
유튜브 광고 GDN은 정적인 이미지, 유튜브는 동영상 활용해 무드 보완


5. 꿀팁 
* 브랜딩 > 전환 > 리타겟팅 순으로 퍼널 구축
* 디자인은 최대한 무드 중심 + 텍스트 적게
* 소재는 모바일 기준으로 만들기 (90% 이상 모바일 노출)
* UTM 태그 필수! 퍼널별 효율 분석 쉽게

GDN은 클릭률은 낮지만 도달범위가 넓고, 리타겟팅 성과가 좋은 장기적인 서포트 역할을 해줍니다.
특히 브랜드 감도가 중요한 업종일수록 '검색 전 경험' 전략의 일환으로 꼭 활용해야 하는 미디어이니 
광고 매체로 추천드리며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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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분석력 + 창의적 기획력 = 조현영

광고는 감이 아닌, 데이터와 전략이 만드는 성과입니다.

1. 데이터 분석 + 크리에이티브 기획 = 최적의 광고 솔루션 제공
2. 소비자 행동 패턴 분석, 성과 중심의 맞춤형 광고 전략 실행
3. 전환율과 ROAS 극대화를 목표로 하는 마케팅 지향

광고 성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조현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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