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타광고 제대로 공략하기 -1탄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입니다!
↑클릭해서 인사이트 보러가기↑
제가 앞서 발행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1,2,3탄
누적 조회수 2,200 정도가 되었는데요!
그만큼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대해 많이 궁금해하셨고,
관련 내용들을 인사이트로 담아 작성했기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네이버에 대항하는 또 다른 광고매체인
메타광고에 대해 설명드릴까 합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시리즈에 힘 입어서
메타광고 역시 시리즈로 열심히 준비했으니,
오늘 1탄과 발행 예정인 2,3탄 시리즈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메타광고!
트래픽 vs 전환(판매)
크게 두 가지로 많이 알고 계실것 같아요.
광고의 목표에 따라 캠페인을 나눌 수 있습니다.
1. 트래픽 캠페인이란?
판매하시고자 하는 상품을 많이 알려야한다!
혹은 많은 노출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저에게
인지시켜야 한다! 라는 목표라면
트래픽 캠페인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메타에서는 이러한 목표를 위해
1) 광고 클릭할 확률이 높은 유저
2) 랜딩 페이지 조회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력 있는 유저에게
페이스북 머신러닝이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메타 머신러닝은 무엇을 기반으로 이러한 행동을 예측할까요?
바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유저의 행동을
데이터베이스로 머신러닝이 학습하여 이를 반영하게 됩니다.
A 유저 - 클릭을 잘하는 사람
B 유저 - 메타 광고를 통해 구매를 활발히 하는 사람
C 유저 - 클릭/구매 와 같은 행동을 전혀 하지 않는 사람
등등 이러한 행동패턴을
머신러닝이 메타광고에 활용합니다.
메타는 사람 중심, 관심사 중심의 플랫폼이라서
이러한 원리를 이해하셔야 메타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링크클릭 / 랜딩 페이지 조회를 늘리고 싶다?!
-> 트래픽 캠페인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2. 전환 캠페인이란?
앞서 말씀드린 트래픽 캠페인이
적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는 캠페인이라면,
전환 캠페인은 반대되는 성격의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전환이 잘 될법한, 판매가 이루어질 것 같은
잠재력이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하기 때문에
트래픽 캠페인보다 노출이 적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타 픽셀을 설치하셨다는 가정하에!
전환 캠페인으로 운영하신다면,
장바구니 담기와 같은 데이터까지 수집이 가능하여
그러한 데이터는 자사의 내부 데이터로
2차 마케팅에 추가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것이 바로 리타겟팅이죠!
메타광고를 진행하시고자 하는 상품에 따라 CPC역시 차이가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CPC의 금액이 아닙니다!
ㄱ. CPC 300원 전환 0건
ㄴ. CPC 4,000원 전환 100건
과연 어떤것이 더 좋은 데이터일까요?
CPC가 아무리 낮아도 구매까지의 전환이 없다면, 의미 있을까요?
CPC가 높더라도 전환이 될 만한
잠재고객에게만 노출되는 것이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게 아닐까요?
광고주분들의 예산은 정해져있습니다.
저의 이익만을 위해 예산을 증액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한정된 예산에서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메타광고 셋팅법은!
2탄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메타 셋팅법이 궁금하시다면!!
광고퍼포먼스2팀 이예진에게 연락 주시면!!
보다 더 자세하고 친절하게 컨설팅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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