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전화 안오게 하는 방법(쇼핑검색광고 기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불철주야로 자사의 성공을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는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불철주야로 대표님 업체의 성공을 위해 분석하고 개선하는 광고 길잡이 김한세 마케터입니다.
주변에서는 다들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는데 정작 나는 자사의 어제매출, 오늘매출, 내일매출을 고민하고 있어
안그래도 속상한 마당에 자꾸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와서 불쾌하시죠?
오늘은 쇼핑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시는 수많은 대표님들의 휴대폰에 휴식을 가져다줄
'광고대행사에서 전화안오는 쇼핑검색광고 세팅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쇼핑검색광고의 노출위치는 집행하시는 대부분의 대표님들께서 미리 아시다시피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네이버 쇼핑 탭에 관련상품이 노출되는데, 이 때 '광고'라고 표기된 1-2개의 상품,
더 보기를 눌렀을 때는 4-6개 이상의 상품이 노출이 되는 이곳이 바로 노출위치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네이버 쇼핑>
상품판매처와 상품명, 상품 가격이 노출되고 실질적인 전환이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커머스 업종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업체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관련한 정보성의 기본적인 내용은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되니
이같은 서론은 건너뛰고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안오게 하는 세팅방법에 대해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소재명 누락여부 확인하기(소재명을 통한 키워드 잡기)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자사에서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해 운영하는 개념이 아닙니다.
대신 키워드가 아닌 소재명을 등록해 원하는 키워드를 잡아낼 수는 있습니다.
디테일한 상품의 설명까지 누락되지 않도록 키워드 선정에 노력을 가해야 합니다.
(메인 키워드와 자사의 강점이 있는 세부 키워드 모두 놓치지 않는 소재명을 원하는 대표님들이 많지만,
동일 광고그룹의 같은 소재로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전부 잡으려고 하면
광고비가 쓸데없이 누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이를 지양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2. 세부 키워드 확보여부 (★★★★★)
앞서 1번에서 말씀드린 소재명 누락여부 확인하기의 확장판이지만 어쩌면 그보다 더 중요한,
광고대행사의 전화가 오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광고비 누수도 막아 결과적으로 이전보다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도록 도와주는 키워드 발굴입니다.
[파워링크 광고에서도 이는 정말 중요한 내용입니다.]
< 0000약 키워드 쇼핑검색광고 노출현황>
< 0000영양제 키워드 쇼핑검색광고 노출현황>
위의 두 이미지처럼 '0000약', '0000영양제' 두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 두 키워드의 차이점은 단지 '약'과 '영양제'의 차이밖에 없습니다만
해당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는 경쟁업체의 수는 '0000약'에서는 두 업체, '0000영양제'에서는 최소 100개의 업체로
둘 간의 경쟁업계 차이는 최소 98개 업체입니다.
당연하게도 '0000약' 키워드에서 1등으로 입찰하는 것과 '0000영양제' 키워드에서 1등으로 입찰하는 것에는
금액간에도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이처럼 지속적으로 세부키워드를 발굴해 광고비를 절약하고, 절약된 광고비를 원하는 키워드에 조금 더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등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해야 합니다.
3. 홍보문구 누락 (★★★)
빨간색 박스로 강조해둔 부분이 홍보문구가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많은 상품들 사이에서 소비자에게 손을 한번 더 들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홍보문구를
작성해두지 않은 대표님들이 아직도 간혹 계십니다.
**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최대한 발빠르게, 그리고 많이 등록하는 게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4. 상품 이미지 (★★★)
저는 쇼핑검색광고를 한마디로 상품들의 SNS라고 생각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에 본인이 제일 맘에 들어하는 사진, 남들이 봤을 때 멋있다, 예쁘다라고 생각할만한 사진을 올리는 것처럼
상품들도 각각 자신이 제일 잘 나온 사진을 등록하고 싶어할 겁니다.
여러 가지 이미지 중 상품의 소구점이 가장 잘 드러난 이미지를 엄선해야 합니다.
실제로 제가 관리하는 식품관련 쇼핑검색광고에서 소재 이미지를 변경한 결과, ROAS가 급증한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오지 않는 쇼핑검색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거나 타 대행사에서 전화오지 않게 세팅하길 원하지만
자세한 부분까지 다루기 어렵거나 시간이 부족하신 대표님들,
아래 광고상담을 통해 문의주시거나
02-6049-4203 또는 010-5949-5074로 문의주시면
광고효율 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이미지
확장소재]가 반려당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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