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브랜드 마케팅 미디어믹스 어떻게 하는 걸까?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02
조회수 50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2팀 정윤서AE입니다.

지난시간에 이어 온라인마케팅 미디어믹스 2탄으로 찾아왔습니다.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미디어믹스에 대해 막막하시다고 문의를 주시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브랜드 상황에 따른 미디어믹스를 어떻게 활용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가상의 A브랜드가 있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A브랜드]


저는 신생 브랜드라 인지도 상승을 원하고 광고매체로 검색광고를 하고 싶어요.’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상황에선 검색 유입량 또한 없기 때문에

CPC과금만 발생하고 구매 전환율 또한 떨어서

비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될 수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시킬 수 있는메타광고를 먼저 집행 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메타광고의 경우 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이 있는데요.

브랜딩을 하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 시킬 수 있는 매체를 통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SNS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브랜드의 상품이 메타를 통해 노출 되어 광고가 되었다고 해도

바로 구매하는 소비자는 극히 드뭅니다.

따라서 상품 구매를 고민 한 소비자가 정보를 볼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네이버 바이럴 후기를 통해 상품의 구매전환까지

일으킬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 후 브랜드의 이미지가 어느정도 구축이 되면 검색광고를 믹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가상의 B브랜드가 있다고 예를 들겠습니다.


[B브랜드]


‘2030여성 타겟 의류브랜드입니다

브랜드는 어느정도 입지가 굳어졌지만 최근 매출이 하락되어서요.

전처럼 다시 매출을 상승 시키고 싶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충성고객 뿐아니라

신규고객 유입을 위해 매체를 확장하셔야 합니다.

 

2030여성 타겟층의 경우 인스타그램카카오로 매체 확장을 추천 드립니다.

1탄에서 설명드린 카카오모먼트는

대표적으로  비즈보드,디스플레이광고,메시지광고,카탈로그광고로 이루어진 매체인데요.


비즈보드의 경우 카카오톡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형태로 카카오의

여러 광고 서비스 중 가장 눈에 띄는 위치에 개제되는 배너인데요.

구매 전환율도 높은 편이라 더욱 추천 드립니다. 

<출처 : 카카오모먼트>



 카탈로그광고는 맞춤타겟 광고 유형입니다.

브랜드와 유사한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소비자에게 구매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는 광고 형태입니다.

이렇게 카카오톡 안에 있는 광고 채널을 하시면 

리타겟팅을 통해 신규유입과 충성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집행을 하시는데 추천드립니다!







오늘을 이렇게 브랜드별 예시를 들어 미디어믹스를 설명드렸는데요.

미디어믹스는 광고주분들 혼자서 집행하시기엔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더욱 마케터를 통해 운영하셔야 

제대로된 효과를 가져가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내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링크로 문의 남겨주세요!

광고주님들의 답답한 속을 바로 풀어드리겠습니다!


[정윤서AE 프로필]


#정윤서AE 작성한 인사이드 더보기



네이버 GFA 광고 뜻부터 의미,장점까지 빠르게 알아보기

네이버 광고 품질지수 7단계 올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인스타 광고 효율 업그레이드! 어떻게 하는 걸까?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2탄 (ROAS,ROI)

마케팅 입문자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기초 용어_1탄


더 궁금한 사항이나 광고 문의를 원하신다면?



Contact 02-6049-4156


E-mail les@ampm.co.kr


  OPENCHAT  https://open.kakao.com/o/svinFSBg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