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발자국, New 확장소재 '쇼핑정보'

작성자 김한세
작성일 2024.08.02
조회수 350


무더운 날씨에도 불철주야로 자사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불철주야로 대표님들의 광고성과를 위해 고민하는 김한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새롭게 출시한 파워링크 확장소재 '쇼핑정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파워링크의 '쇼핑정보' 확장소재는 네이버 쇼핑 서비스와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추가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인데요,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판매하는 상품의 정보를 추가 노출하여 광고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같은 쇼핑검색광고와 네이버 파워링크를 아우르는 '쇼핑정보' 확장소재의 등장은


네이버 측에서 파워링크 상에서도 EC업종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게끔 유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에 광고비를 지불하면서 광고하고 계신 많은 광고주님들,


해당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양껏 누리셔야겠죠?


네이버 광고의 얼리 어답터, 남들이 진행하기 이전에 경쟁우위를 선점하는 대표님들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확장소재는 성과가 확실합니다.




이는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한 쇼핑정보 확장소재 성과를 데이터로 분석한 값입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인 확장소재는 등록하는 데에 별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부지런한 광고대행사를 이용중이신 대표님들께서는 이미 쇼핑정보 확장소재의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계십니다.




파워링크 광고에서는 물론 이미지와 후킹성있는 설명,


그러니까 R&D도 매우 중요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파워링크 광고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땅따먹기' 라고 생각합니다.


타 업체보다 더 넓은 지면을 사용하게 되면 그 만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정보량도 늘어나고


유저들의 눈이 머무는 시간도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확장소재 등록, 그러니까 땅따먹기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지만


노출하는 광고의 뼈대는 업체마다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시스템 접속 후,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 에서 채널 추가를 눌러 '쇼핑몰' 비즈채널 선택



2) 비즈채널명을 입력하고, '동의 후 인증하기' 클릭



3) 네이버 쇼핑 파트너센터 계정 인증을 위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계정의 로그인 ID 를 입력, 등록할 URL 선택



4)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광고그룹 > 확장소재 탭] 에서 '+새 확장소재' 버튼을 클릭한 후, '쇼핑정보' 선택



5) '쇼핑정보' 확장소재로 추가할 URL 선택



완료입니다.


<자료참조 :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오늘은 새로운 확장소재 '쇼핑정보'에 대한 설명과 등록방법에 대해 설명해보았습니다.


얼리 어답터가 되고싶은 대표님들, 그리고 얼리 어답터 마케터를 고용하고 싶은 대표님들,


02-6049-4203이나 010-5949-5074로 문의주시거나 


아래 광고상담란을 통해 문의주시면 성실하게 답해드리겠습니다.


지금가지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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