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확장소재 설정방법 및 꿀팁 대방출! (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13
조회수 103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AE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네이버 확장소재 설정 방법 및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확장소재 설정 방법

1. 먼저 캠페인 그룹으로 들어가서 확장소재를 설정한 그룹명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사진과 같이 새 확장 소재를 클릭하시면
1탄에서 소개해드린 확장소재 종류들이 나올텐데요.
자사가 원하는 소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2. 광고 노출 요일과 시간대를 설정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고급옵션을 클릭하시면 노출 시작날짜 와 종료날짜를 설정할 수 있는
기간 설정 기능이 있으니 만약 자사에서 이벤트 프로모션을 하신다면
유용하게 관리 할 수 있겠죠?

만약 이미 설정한 확장소재의 노출 요일 및 시간대를 변경하시고
싶으시다면 위 사진과 같이 스케줄 설정 및 기간변경으로
들어가 노출시작과 종료날짜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 꿀팁
1. 명확한 소재 전달
명확하고 가독성있는 소재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자사 상품의
'소구점'을 파악하셔야 하는데요.
이런 소구점 없이 중복되는 문구로 광고를 진행할 시
성과가 떨어지게 되니 기본 제목이나 문장안에
이미 있는 문구는 포함시키지 않는게 좋습니다.
2. 명확한 정보 전달
1번 소재 전달과 비슷한 맥락인데요.
만약 확장소재 종류 중 홍보 문구를 사용할 시
이벤트 프로모션의 정확한 정보를 전달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업종의 경우
한달동안 배송비 무료 쿠폰 이벤트를 진행 할 시
구체적으로
'8월 한달 동안 전 상품 배송비 무료 쿠폰 지급'
이런식으로 소비자가 혜택을 명확히 볼 수 있도록
표현해야 광고 성과가 올라갑니다.
3.확장 키워드는 서브링크로 이용하기
자사의 대표 키워드와 관련된 키워드는
서브링크로 활용해 광고를 집행해주세요.
예를 들어
대표 키워드 : 어깨수술치료
서브링크 : 어깨통증치료,어깨통증운동,어깨통증사례 등
이런식으로 잠재고객이 유입될 수 있는 서브링크를 등록하신다면
광고 집행을 더 효율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확장소재 설정 방법 및 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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