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제대로 알고 활용하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진행하게 되면 상단에 검색 관련 사이트들이 정리되어 한꺼번에 뜹니다.
비교 분석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공간이라 제대로 된 활용도가 필요로 합니다.
제일 처음으로는 기본 소재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본 정보로 등록하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계산 등의 정보를 뜻합니다.
광고 진행의 최소한 정보 입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필요한 부분들만 작성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서 타 회사들과 비교가 들어갈 때에 눈에 띄기 위해서는 추가 소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포함하여 추가 제목, 홍보 문구, 서브 링크, 가격 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이미지형 서브 링크 모두 추가가 가능합니다.
파워링크에서는 소비자의 관심도가 중요합니다.
즉, 클릭을 유도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사이트 하나하나 들어가서 자세한 확인보다는 처음의 노출로 얻을 수 있는 정보들만으로 선택을 합니다.
그렇기에 추가 소재로 유입이 결정되고 추후에 전환까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들어가자면 API 기능도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전환을 유도하는 네이버 예약입니다.
네이버 예약에서 연동을 시키면 바로 예약으로 넘어갈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러기에 시간을 더 단축시켜 간편한 예약 루트를 통하여 클릭과 전환을 쉽게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워링크의 다양한 소재들의 활용 이유는 유입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이미지, 추가 제목, 서브 링크, 등등 추가를 하게 되면 공고의 공간 또한 넓어짐으로 제목과 링크만 있는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크기가 커집니다.
넓은 광고 공간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파워링크의 활용도는 대부분 시각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간편하게 전환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 자세히 알고 활용을 할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