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4가지 정복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은 구글 광고 중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광고들의 종류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광고는 영상 내와 외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영상을 볼 때에 시작점이든, 중간지점이던, 끝나는 지점이든, 모두 영상 내로 볼 수 있으며,
영상 외의 광고는 영상을 틀지 않았을 때에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광고는 Google Ads를 통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으며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기반의 정보들과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이루어집니다.
게재 위치, 주제, 키워드 모두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재 위치로는 특정 유튜버 채널을 선택하여 거기의 영상들에서만 노출이 되게 할 수 있습니다.
주제는 조금 더 큰 카테고리를, 키워드는 더 세부적인 분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가 된 영상들로만 광고 진행이 되며
기본적으로 사용자가 많아 도달 가능 유저가 높기에 브랜딩 강화에 특화된 광고입니다.
1. 범퍼애드
6초 미만의 영상으로 CPM 방식으로 광고 비용을 측정합니다.
즉 1,000회 노출에 따라 가격이 부과됩니다.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5초 후에 스킵 버튼이 생성되어 넘길 수 있기에 광고 영상의 길이는 따로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CPV 방식을 사용하기에 영상이 시청될 때마다 광고 비용이 부과됩니다.
3.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영상의 길이는 6초에서 20초 사이로 스킵을 할 수 없는 광고입니다.
범퍼애드와 같이 CPM 방식으로 비용이 나갑니다.
4. 트루뷰 디스커버리
영상 내가 아닌 검색을 했을 때 상하단에 나오는 광고입니다.
지정된 영역에서 노출이 됩니다.
길이 제한이 없으며 텍스트를 작성해야합니다.
제목과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PV 방식을 사용하여 조회로 비용이 측정됩니다.
다양하고 정교한 타겟팅으로 유튜브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주된 목적은 브랜딩입니다.
넓게 도달하여 포털로 유입을 이끌고, 그 속에서 전환으로 넘어가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영상 광고에 딱 맞는 타켓팅으로 광고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는 유튜브 광고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